저는 40살 초산, 예정일이 1월 1일이라 자분도전하려다 힘들어하시는 분들을 뵈서 제왕할까해요. 좀 힘들더라도 1월까지는 진통오더라도 감내하고픈 맘이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혹시 노산 고령산모이신분들
40세이상 고령임산부이신분들 출산계획은 어찌되시나요?? 자연분만?제왕절개?? 예정일 70일 남았는데도 마음의 결정이 안되네요... 본인이 나오고 싶을때까지 기다리다 출산하고도 싶은데 나이가 있어 제왕이 좋을거같다고도 하고 병원에선 그럼 일단 막달까지 지켜보고 결정하자고 했는데 결정 ..참...어렵네요..
댓글
33

그러게요 며칠차이로 12월생 되면 아쉬울거같아요~~잘참았다가 1월에 태어나주기를~~~ 🙏
저는 제왕이요^^

결정하셔서 마음 편하시겠어요...제왕후 회복까지 화이팅 입니다^^
저는 42 요 !! 내년에 출산 하묜 43 이겠네요 첨 임신 했을때부터 제왕만 생각 했어요 ~ 회복력이 젛다지만 43 세에 관절 아프면 답 없을고 같아서요 ^^

아..관절걱정해야겠네요ㅠ 관절지켜야지요^^
43살 초산이요. 허리디스크에 체구가 워낙 작아서 신랑은 무조건 제왕하라는데 회복이 더디고 힘들다고 해서 걱정이에요. ㅜㅜ 아이나 출산 후 회복 생각하면 자분인데 뭔가 진통은 진통대로 다 겪고 결국 제왕하게 될까봐 아직도 고민중이에요.ㅜㅜ(28주 6일)

허리디스크있는분들 자분하다가 허리 더 안좋아질수있어서 제왕많이 하시더라구요~~ 제왕이 체질에 맞는분이기를 바라고있어야겠네요!!!
저도 41살 초산 29준데 자분할수 있지않을까 막연하게 생각하다 시험관부터 지금까지 계속 이벤트로 맘고생중이라 이제 모르겠어요ㅠ 아가가 아직 역아인것도 있고 태반에 문제가 좀 있어서... 제왕해야되면 하지 않을까요 저도 제왕해도 막달에 하고 싶거든요

네 저두 제왕하게되면 최대한 예정일 맞춰서 하고싶더라구요...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