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셋째 임신중인데 ㅎㅎ 저는 셋 다 일찍 아래로 쳐졌어요 ㅠㅠㅎ 그치만 첫째 둘째 다 40주 3일에 낳았습니다! 걱정마세용!ㅎㅎ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초산) 주위에서 배가 아래로 많이 내려왔대요!
현재 29주3일째에요! 아무생각없이 지내다가 저번주부터 주위에서 제 배 보고는 배가 아래로 쳐져있다고 하더라구요, 초산이고 다들 배 많이 나왔다고 만삭인줄알아요 ㅠㅠㅋ 직장다녀서 평소에 운동을 아예 안해서 이제 남편이랑 산책 좀 하고 요가 해볼까하는데 배가 밑으로 쳐져 있으면 조산 될 수도 있다고 조심해야한다고 많이 걷지말고 예정일 2주 전쯤 막달운동하라고 하던데, (아! 혹시 출퇴근이 왕복2시간인데 운전 많이 하는것도 영향이 있을지...얌전히 운전하진 않는거같아요ㅜㅜ) 자궁경부길이는 4cm로 괜찮은데 주위에서 그러니 괜히 걱정되네요, 운동안하는걸 또 합리화시키게 되고......🫣 베동님들은 어떠신가요??
댓글
13

배 모양이랑 자궁크기에 따라 다른가봐요!🙂 경험담이라 더더욱 안심되네요! 감사합니다!♡
첫째때는 가슴밑까지 태동이 느껴졌는데 지금은 한번도 갈비뼈 근처까지 온 태동이 없었어요(배꼽근처태동).. 긍대 병원에서는 벌써 머리 아래쪽에 자리 잘잡고있다고.... 더 커봐야 알거같기도하구여 아직 밑으로 쳐져 잇어용!ㅜㅜ

아!! 저도 배꼽근처로 둥글둥글 도는듯한 태동이 느껴지면서 여전히 방광쪽으로 태동이 심해서ㅜㅜ 저도 아가가 자리 잘 잡아줬음 좋겠네요~~😊

방광태동..... 인정입니당.... 이뇨작용하는 차나 카페인 마신 날엔 화장실이랑 친구해요🤣🤣
저도 주위에서는 배가 많이 쳐졌다고 위험 할 수 있으니 복대 하라고들 하셔서 교수님께 여쭤보니까 배 많이 쳐져있는거랑 조산이랑 상관없다고 하셨어요~~ 배가 아래로 많이 쳐진거 때문이라면 굳이 복대 할 필요는 없구, 복대해보고 산모가 편하다면 해도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주위에서 그렇게 말씀하셔도 너무 신경쓰지 마세용 ㅎㅎㅎㅎㅎ

복대 받은게 있긴한데 불편할꺼같아서 아예 쓸 생각도 안해봤네요ㅠㅠㅋ 다들 괜찮다고 하셔서 다행이에요! ^0^
와 완전 공감요! 저 30주부터 만삭이다 곧 애 나오겠다 들었어요 역아여서 머리가 위 엉덩이가 아래라 쳐져보이는거 같아요 그래서 엉덩이로 방광을 누르고 있어서 화장실 자주 가고 있는 중이에요 ㅠㅠ 34주쯤에 자리 잘 잡으면 된다니 기다려보는 중이에요 빵이맘님도 아기 위치때문에 배가 쳐져 보일수도 있을거 같아요!

헛!! 저도 공감이요! 저도 역아라서 방광쪽에 태동 엄청나고 돌아서면 화장실가고싶어요ㅠㅠ! 담주에 검진받아보고 역아요가 해봐야겠어요! 같이 화이팅해요🥹
복근이 좀 느슨하고 약하거나 아기가 있는자세 또는 자궁 모양때문에 배 모양이 다르다고 들었어요 저도윗배는 없고 아랫배만 나왔는데 ..전 배가 작은편입니다 ^^ 경부길이 괜찮고 밑빠짐 증상없으면 괜찮으실꺼 같아용!

다행히 경부길이 괜찮아서 맘이 놓이네요! 아가위치때문에 그런가봐요~ 밑빠짐증상 한번도 못느껴봤는데 ㅠㅠ 어떤느낌일지ㅜㅜ 느껴보고싶지않네요 흑.. 감사합니다😊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