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요즘 독신/딩크 분들 사상..

휴 후기가 되고 내 몸이 힘들어 그런가 화가 많아지네요ㅋㅋ 얼마전에 그리 가깝지 않은 지인 (독신주의)이 하는 말 듣고 기가 찬 일이 있는데요. 제 육아휴직 급여 이런 얘기를 하다가 그분이 "나도 세금 내는데 왜 임신 출산하는 경우만 혜택을 주냐. 독신이나 딩크족도 똑같이 지원해줘야지 돈만 내고 못받네" 라고 하더라구요. 이 말 듣고 띵 했어요. 국가적으로 저출산 문제가 심각하고 앞으로는 일 안하는 노령인구만 가득하고 일하는 인구는 절벽이 될거라는데,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가 지원을 하는 건 당연한거 아닌가요? 자녀를 키우는건 국가경쟁력에 기여하는거지만ㅋㅋ 독신주의가 국가에 기여하는게 뭔데요..? 어차피 자기가 벌어 혼자 여유롭게 쓴다는데 거기에 나라에서 돈까지 줘야해요..? 게다가 정부 지원금은 실제 애하나 키울때 드는 돈에 비하면 세발의 피인데ㅋㅋㅋ 자기 나이 들어서 나랏돈 타먹을 때 내 애가 일해서 내는 세금으로 충당되는 건데, 그걸 억울해 한다니 너무 이기적이지 않나요? 독신세 안걷는게 다행인거 아닌가요ㅋㅋ.. 요즘 사람들이 다들 이렇게 이기적이라 출산률이 0.7 인가 싶네요. 요즘은 결혼 안할건데 축의하는게 억울해서 회수하려고 비혼식 하겠다며 그러는 분들도 잇다던데.. 제가 옛날 사람인걸까요.. 참 이해가 안가네요ㅋㅋ

댓글

13

  1. 임산부 두고 그런 얘기 하는거부터 개념밥말아 먹었네요...그렇게 억울해서 이야기하고프면 혼자하던가 다른 사람한테하지. 굳이 왜 임산부앞에서 ..? 일부러 들으라는 태도네요. 화나요!!! 그렇게 고용보험 혜택받고 싶으면 회사에서 짤려서 실업급여라도 타던지요!😡 받을 수 있는 실업급여 혜택도 평생 거절하는 사람만 육아휴직급여에 불만가질 자격있다고 봐요! 게다가 내새끼 키우는걸 정부가 모두 책임져야한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출산으로 인해 미래에 세금 낼 존재가 생기는거고 육아휴직이 있어야 복직해서 또 근로소득으로 세금 충당할 수 있으니 이래저래 자격은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그사람 아주 정신이 건강하지 않네요!!!

  2. 그런말 들으면 저두 열받을 것 같아요 … ㅋㅋㅋㅋ 뭐 어쩌라는걸까 할 것 같은! 뭐 입장에 따라 그렇게 생각할 수 있으시다고 해도 임신부에게 그런말을 하는건 생각이 짧아보여요 쳇쳇

  3. 그런생각은 할 수 있다고 쳐도,,,,, 그런얘기는 옆에있는 임산부한테 하지말고 청원글이나 쓰던가 집회를 열던가 하라고 하세요 ㅋㅋㅋㅋㅋㅋ 아니 그럼 기혼출산하는 내가 보조금반떼서 널주리^^?????

  4. 내자녀가 커서 저런독신주의자들ㅡㅡ 세금으로 먹여살리는데 그건 어떻게 보상해줄껀가 물어보지 그랬어여?

    1. subcomment icon

      제 솔직한 심정은 바로 이거였어요ㅋㅋ 내가 낸 세금 다 임산부한테 가는거였구나? 이러는데 걱정마 너 나이들면 내 애가 낸 세금이 너한테 가면 더 많이갔지~ 꼴랑 1년 육휴 급여 받는게 그렇게 아니꼽니? 하려다 참았어요..허허😂

  5. 사람마다 생각이 다 다르니 누가 옳다 그르다 는건 아니지만... 독신이던 아니던 자기가 선택해서 하는 일이잖아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국가가 모든 종류(?)의 국민을 도와줄 수는 없으니 좀 더 힘든쪽부터 도와주는거라고 생각해요. 소득이 비슷하다고 가정했을 때 아기가 없는 집 보다 아기키우는집이 인적 물적 지원이 조금 더 필요하니까요. 독신자들도 세금내면서 아기키우는 집들 도와주는만큼 아기 키우는 집들도 똑같이 세금내면서 더 어려운 분들 지원에 도움이 되고 그러면서 상생하는게 아니겠어요..? 그분들도 언젠간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서 국가적인 도움을 받을 때가 올거고 그땐 이해해주실거에요. 너무 맘에 담아두지마세요! 열매랑 행복한 생각만해요♡

    1. subcomment icon

      맞아요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필요한 쪽부터 도와주는게 맞죠. 독신주의인 분이 자기는 임신 생각도 없으면서 육휴 급여 타서 좋겠다 내가 낸 세금 임산부들이 타가는구나 난 애도 안낳을건데. 이러니까 순간 화딱지가 났네요ㅋㅋ 에휴 싸워봐야 뭐하겠어요 사람마다 생각 다른거고 진짜 좋은생각만 해야겠어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