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에 없는 분유만의 장점도 크기때문에 너무 스트레스받지마세요~~~ 일단 엄마가 스트레스를 인받아야 아이 케어하는데 있어서 더 힘내서 할 수 있는거같아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결국 단유…
자연분만으로 애기낳고 3일차 조리원들어가서 하루쉬고 다음날 가슴마사지 받았는데 와…이건뭐 가슴이 너무 아프더라구요…마사지해주시는분이 양이많을거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아니나다를까 역시 모유량이 어마어마하게 나오더라구요 처음엔 애기먹일생각에 많이 나와서 좋아했는데 이게 3시간씩 유축안하면 가슴이 엄청 아프더라구요 그리고 저는 부유방이 엄청 커져서 너무 아프더라구요 그래서 출산 7일차에 유방외과 다녀왔는데 아니나다를까 염증이 생겼다고 하네요…결국 유츅 3-4일만에 약먹고 유축한건 또 다버려야하고 조리원에서 쌩고생을 다했어요…가슴마사지도 물론 안받으면 엄청 아팠어요 거이 매일 받고…결국 조리원에서 약다먹어서 괜찮아지겠지 하고 나왔는데 집온 첫날부터 가슴이 찢어질거처럼 너무 아프더니 인제는 애기앉고 있어도 아파요…스쳐도 아파요…결국 오늘 단유약받아왔어요…진짜 단유만 생각하면 아직도 눈물이 나네요…아가한테 너무 미안하지만 진짜 엄마가 행복해야 아가도 행복하다는데…엄마되기가 너무 어렵네요…지금도 이글쓰면서 눈물이 나네요…ㅎㅎ 엄마들 화이팅합시다!!❤️
댓글
11
저도 오늘 단유 결심했어요. ㅠㅠ 집에서 혼자 아기 케어 중인데 직수는 못해서 유축을 해야하는데 계속 보채는 아가 안고있는데 유축이 가능하지가 않더라구요.. 어쩌다 유축을 한 번 해도 중탕할 여유가 없어 결국 분유 주고.. 그런 것이 일주일 째.. 오늘은 정말 가슴이 땅땅해져 너무 아픈데 애기는 보채고.. 결국 엄마가 유축도 못한다고 속상해하며 아이에게 신경질 내는 저를 보니 아 모유가 애 좋자고 먹이자는 거면서 이렇게 아이에게 짜증을 내고 있구나 생각이 들어 단유 결심했어요. 유축한 모유랑 유축기만 봐도 속상하고 우울해서 빨리 병원가서 단유약 받고 미련을 버릴까봐요.. ㅠㅠ

저도 유축하랴 모유먹이랴…잠도 못자겠고 짜증도 많아지더라구요…그리고 무엇보다 가슴통증이 너무 심해서 밤에 잠도 못잤어요ㅠㅠ 단유 하실꺼면 하루빨리 처방받아서 먹는게 좋은거 같네요…대신 아가한테 더 좋은엄마가 되면 되죠!!화이팅해여!!
힘내세요! 맘 처럼 안되서 더 속상하실거 알아요ㅠㅠ그 동안 하신 노력으로도 충분히 엄마 마음 알아 줄거에요. 모유수유가 진짜 어려운 길 같아오ㅜ

그러닉간요 진짜 모유수유 너무 어렵고 힘든길인거 같아여…완모하시는 엄마들 대단한거 같네요….
저도 오늘 단유때문애 왕창 울었어서 공감가요 토닥토닥 우리 화이팅 해요

모유가 좋긴하지만…같이 이겨냅시다!
노력한 그 마음만으로도 우리는 좋은 엄마 입니다!!! 고생 많으셨어요 토닥토닥. 시워한 라떼한잔 들이키시고 우리 육아 파이팅 해요!!!

안그래도 간만에 커피마시고 진정을 좀 했어요 ㅎㅎ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