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주변에서 헬창이라 할 정도로 웨이트 일주일에 5회 이상하는 마니아에 한달에 2-3번 라운딩 꼭 나가고 골프 연습도 일주일에 3회 이상 하는 정도로 운동량이 많았습니다. 임신 9주차인 지금도 웨이트는 중량 많이 줄여서 주 3회, 라운딩은 한달에 한두번, 골프연습 주 2회 정도로 운동량 많이 줄였지만 입덧은 안합니다. 밥 많이 안먹히고 소화 잘 안되고 아침 공복에 속 살짝 울렁거리는 정도?의 증상이 있네요. 엄마랑 할머니가 입덧을 안했다고 하시는거 봐서 유전적인 영향이 있는 것같아요. 저희 어머님은 첫째는 입덧 없고 둘째는 입덧 있었다는거 봐서 입덧 있다 없다 하는 경우도 있는 것보면. 사바사 케바케인 것같기도 하고. 운동과의 연관성은 잘 모르겠네용ㅎㅎ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운동 열심히하시는 분 중에 입덧 심한 분 계세요?
저는 6주 6일, 내일로 7주 돌입하는데요. 멀미하는 것 같은 어지러움, 속 안 좋음 증상은 있지만 심하지 않아서 음식 가리는 거 없이 먹고 싶은 거 다 잘 먹고 있어요! 그냥 혼자 추측컨데 임신전에 운동 많이하고, 임신 초기에도 꾸준히 폼롤러 스트레칭, 하루 5000보 걷기 등 무리하지 않은 운동을 꾸준히 하고있는 게 입덧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 게 아닐까 싶어요🤔 그래서 혹시 평소 운동 많이 하시고 체력 좋은 분들 중에 입덧이 심한 분이 계신지 궁금합니다!
댓글
10
제친구가 바프준비하는도중에 임신했는데 애기낳기직전까지입덧햇어여 그냥 사바사인거같아요

탈퇴한 유저
네.. 임신전에 운동 식단으로 7kg 뺐고 임신초기엔 만보 지금 8주차엔 꾸준히 5천보는 걷고있지만 걷다가 일교차때문인지 코감기 걸렸구요. 입덧약 없으면 더 심하게 토하고 오늘 밖에서 밥먹다가 초등학생이 스피커폰하면서 게임하는 소리에 남편이 자꾸 제가 화내면 이혼한다는 소리 듣은 임산부입니다. 밥도 밖에서 편하게 못먹네요. 초등학생 정도로 보이던데 스피커폰으로 통화하면서 게임까지 가지가지하더라구요. 정말 안타깞지만 운동 1도 안하고 임신하고 직장까지 다닌 살 안찌는 체질에 제 초등교사친구는 입덧도 없었고 만삭때 쌍둥이인데 55kg였다고 합니다. 입덧이 운동으로 완화되면 좋겠지만 살도 체질마다 다르게 찌는것처럼 체질인것 같습니다. 남편은 걷기운동도 하지말라고 눈치주는데 자연분만일지 제왕절게 할지몰라 꾸준히 운동중이지만 입덧 증상은 입덧약때문에 그나마 버티고 있고 코로나 이후로 걸리지 않았던 코감기도 걸렸네요. 운동은 임신기간중에 체중관리엔 도움을 줘도 입덧 완화엔 전혀 도움이 안되는것같아요...

탈퇴한 유저
전 첫째 둘째 또 다르더라구요ㅠㅠ 오히려 둘째때 운동 많이했는데 입덧이 왔고 그냥 사바사 애바애 같아요
경험상 입덧이 어머니 체질을 많이 닮는 것 같아요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