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수유텀, 수유량 어떻게 맞추세요?

56일차 저희 아기들 이제 4.7/4.8키로입니다. 며칠전까지 보통 3시간 반에서 4시간 간격으로 125정도 먹고 어쩌다 가끔 많이 먹으면 170까지(하루 한번) 먹었는데 갑자기 토요일부터 정상적으로 먹는 횟수는 한두번이고 나머지는 60-80 먹고있어요. 원더윅스 때문인지 모로반사도 심해져서 자기 움직임에 놀라서 공기 들이마시고, 울고... 저희 애들처럼 저렇게 갑자기 양 줄으면 시간 텀은 어떻게 맞춰야 할까요. 어쩔땐 한시간 반만에 배고프다고 울고, 두시간 반 겨우 버텨서 쪽쪽이 물리고, 안고 하는데 두명이라 혼자는 버겁네요. 하루 먹는 양이 줄어드니 그냥 배고프다할때마다 주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원래 텀을 유지해야 애들이 다시 잘 먹을까요...너무 어렵네요 그리고 보통 세시간 간격으로 먹이신다고 하면 앞 뒤로 몇 분정도 여유를 허용하시나요? 1)2시부터 배고프다 했을때 2시간 반이면 배고프다고 할때 먹인다. 2)되도록 3시간 채운다.

댓글

20

  1. 저도 텀에 민감했는데.. 총량만 생각하고 그냥 아가가 쩝쩝 거리면 100 만들어서 줘요 남기면 남기는대로 안주고..

    1. subcomment icon

      진짜 배고픔이랑 가짜 배고픔이랑 구분하시나용ㅠㅠ

    2. subcomment icon

      쪽쪽이 물려봐서 퉤 하고 울면 배고픈걸로 생각해요 ㅋㅋㅋ

    3. subcomment icon

      저희 애들은 잘 물고있다가 어느순간 에오에오 하고 울면서 빨아요...그러고는 곧장 악을 쓰고 웁니다...🥹🥹그래서 부랴부랴 밥 주면 잘 안먹는단 사실....

    4. subcomment icon

      서지니는 쥬압 하면서 물다가 자면 빨기 욕구 ㅋㅋ 줬는데 우유 안나와서 퉤 하고 오열하면 배고픈거더라구요 ㅋㅋㅋㅋ

  2. 이 시기때는 애기가 먹고싶다고 할때 먹이는게 맞아요 ㅎㅎ 먹고싶다고 할때 충분히 먹이면 먹는 양 먹는 텀은 애기가 스스로 조절해요! 첫째도 이렇게 했고 둘째도 이렇게 하는데 첫째는 신생아때 4시간 텀으로 먹었고 40일부터 통잠 잤어요 둘째는 지금 29일째인데 4시간 텀으로 먹고 있고 새벽수유는 1번이더라구요 ㅎㅎ

    1. subcomment icon

      와...40일 통잠이라뇨👍🏻 저도 길면 4시간 텀 될때는 있지만 보통 두시반에서 세시간 좀 넘으면 배고프다했던것 같아요. 그럼 막수는 12시쯤 하시나요?

  3. 텀을 유지하는건 엄마가 편하려고 맞추는거라서 사실..우리도 어느날은 아침이 안먹고싶구 어느날은 눈뜨자마자 배고프고하잖아요ㅎㅎ아직어릴때는 텀을 너무신경쓰지말구배고플때마다 먹이는게좋아요 욕구가 채워져야 칭얼거림도 줄어요 많이먹으면 많이먹이는대로 주고.. 그러다보면 아기스스로 조절할수있는 능력이 생겨요 아 많이먹으면 배가 터지는구나 하면서요ㅎㅎ 너무신경쓰지마시구 오늘도 육아 힘내세요

    1. subcomment icon

      마쟈여.....엄마 편하려고 하는거죠ㅠㅠ둘이 텀 벌어져버리면 제가 못잘때가 많아서...흑흑 저도 텀 신경 안쓰고 먹이고싶네요...그게 아이들한테도 좋을거같은데ㅠㅠ 제 몸뚱이를 분할하고싶습니다....😂

  4.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저도 두시간~ 두시간반 하는데 전타임 먹은게 125가 정상인데 80-90먹었다 하면 두시간째에 밥 주고요. 한두번의 수유텀은 무시해요. 애기가 배불리 먹고 한번이라도 세시간 정도 자면 그때부터 다시 맞춰지더라구요. 두시간째 밥 줬는데 90먹고 놀다가 30분 가까이 되서 이제 자야 되는데 안자고 울면서 밥 찾는거 같으면 40타서 배불리해서 먹이고 재우기. 이렇게 해서 한번이라도 세시간 가까이 자면 그 다음은 좀 낫더라구요. 밥먹일때 속싸개 하고 먹여요. 꽁꽁!! 덜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속역류 줄일수 있어요!

    1. subcomment icon

      저희 애들 속싸개 하면 난리부르스에요ㅠㅠ조리원에서 나오자마자 속싸개 풀어놔서 이젠 곧 죽어도 안하려고 하네요...빛나님 아가는 잘 하나요???

  5. 전 지금 아기가 2시간텀으로 맞춰져있고 길게는 3시간까지도 있을때가있어서 2시간쯤 됬을때 울면 기저귀갈아주고 달래도 안된다싶음 바로 챙겨줘요~ 수유텀이나 수유량 크게 집착안하고있습니당 뱃골도 큰편이고 먹성이 너무 좋아서ㅠ 먹고싶다 하면 그냥 주는중이네용 초반에는 앞뒤 여유로 30분정도는 둔거같아요! 지금이 둘짼데 첫째는 태어날때부터 먹는게 입이짧아서 반만먹고 버리고가 일상이었다보니 그때도 그냥 먹고싶어하는대로 줬었던거같아요~ 수유텀 수유량 1도 신경안썼네요! 지금 8살인데 입짧은거 말고는^^;; 아무 이상없이 잘 자라고있답니다~~ 둥이에다가 양도 줄어서 더 걱정이고 힘드시겠어요..ㅠㅠ

    1. subcomment icon

      수유텀을 안맞추고 달라는 대로 주자니...둘이 텀이 너무 벌어져버리면 새벽에 제가 너무 힘드네요ㅠㅠ 저도 신경안쓰고 먹여보고싶어요... 지금도 혹시나 잘 먹을까봐 원래대로 타서 반은 버리는듯 해요😂😂 이래저래 스트레스네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수유텀, 수유량 어떻게 맞추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