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저랑 아가 수면의 질 생각 하면 분리 수면이 맞을 것 같은데.. 시기는 아가 성향을 봐야할것 같아요 지금도 저는 아가는 아가 침대에 저는 옆 쇼파에서 자고 있습니다!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수면교육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모두들 너무너무 힘들지만 새로운 행복감이 넘치는 삶 잘 살고계시죠? 혹시 수면교육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희 로운이는 37일차 인데요. 등센서때문에 아기침대에서 거의안자고 밤엔 눕수로 부부침대에서 같이 자구요 낮엔 거의 아기띠로 자거나 해요! 저는 독일에 사는데 산후조리사가 매일 집으로 몇달간 오거든요. 그분도 소아과 의사도 지금은 그게정상이고 부모와의 애착쌓는시기라고 좁은 자궁에있다가 큰세상으로 나와서 소리,빛 모든게 두렵고 무서워서 엄마냄새나 심장소리 가까이 있고 싶은 시기라고 하네요. 독일에서도 옛날엔 책에도 그렇고 처음태어나자마자 분리수면,또는 수면교육 시켜야한다고 가르쳤지만 요즘은 습관? 손타는거 그런거도 없는 시기라고 지금시기에 혼자 있다가 울다가 포기하게되는거라고 .. 나중에 불안감이 더 높아질수도있다고 하기도하고요.. 걱정말라고 하는데. 저희 시어머님은 손탄거다 어머님때는 50일부터 아기 둘다 8-9시간 혼자 방에서 통잠잤다고.. 그래야한다고 하시길래 어떻게해야하나 머리가아프네요.. 50일정도부터 수면교육 하는게 좋다는 유튜브도 있구요.. 🤔 물론 제가 양육자로써 결정해야 겠지만 너무많은 정보로 인해 조금 혼란스러워 졌어요🤦🏻♀️ 다들 ..어떻게 생각하세요?
댓글
8
저는 첫째가 원체 잠이 많은건지 눕히면 그냥 잠들어서 29개월인 지금까지도 잠으로 골머리가 아파본 적은 없는데 저희는 같은 방에서는 자도 이부자리는 분리해서 재웠어요 ㅎㅎ 혼자 눕혀놓으면 바로 자서 40일쯤 부터는 10~12시간 통잠을 잤기때문에 잠들면 거실로 나와서 남편이랑 둘이 시간 보내고 들어가서 잠들고 했었는데 저희 집은 애기 3개월~6개월까지 혼자서도 잘자는데 일부러 아빠 품 안에서 재웠어요 잠들면 바로 애기 이부자리에 눕히고 6개월 이후에는 제가 옆에 나란히 누워서 자장가도 불러주고 꿈의길이라고 제가 이야기를 만들어서 애기 귀에 속닥속닥해주고 무서워하지말라고 엄마는 항상 옆에서 널 지켜줄거라고 좋은 꿈 꾸면서 잠들고 내일 아침에 일어나서 엄마랑아빠랑 또 재미있게 놀자고 사랑한다고 매일 얘기해줬어요 ㅎㅎ 애기가 혼자 스스륵 잠들어본 경험이 쌓여서 그런지 저랑 같이 침대에 누워있다가도 졸리면 자기 이부자리로 가서 혼자 자고 있어요 ㅎㅎ 말이 트이면서는 저한테 잘자~ 꿍꿔~ 하고 자요 이 사람 저 사람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에서 가장 중요한건 어떤 방법이 좋다더라보단 내 아이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주는게 최고인 것 같아요 그래서 저도 최대한 알아보고 취할건 취하고 거를건 걸렀어요! 아무리 좋은 방법도 내 아이가 아니라면 아닌거니까요 ㅎㅎ
저두여 나는 무조건 분리수면!!! 쪽쪽이 최댜한 늦게!!!! 했는데 아가한테 맞춰주고 있어요 ㅠㅠ 정답은 없는것 같아요 ㅜㅜ
다 비슷하신거같아요 저도 출산전엔 분리수면해야지 했었는데 아가가 안겨잘려고해서 눕수하며 자다보니 아기가 제품에서 편안해하며 자는걸 느껴요. 아기가 행복하고 엄마가 편한대로 하면 될거같아용🤎
아기 낳기전에는 무조건 분리수면! 이라고 생각했는데 다 뜻대로 되지않네요(비슷하게 쪽쪽이도 절대 안줄꺼야! 했는데 아가에게 쪽쪽이 적응시키고 있는 엄마가 되었네요🤣)육아에는 정답이 없는것 같아요. 분리수면도 엄마아빠 욕심인가 싶기도 하고... 다들 때 되니 자연스레 혼자 자기도 하더라구요.저 역시도 어릴 때 유치원갈때쯤 혼자 잤대요ㅋㅋ육아는 다른 사람말에 신경쓰는 것보다 엄마의 잣대가 중요한 것 같아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