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요!! 제왕한지 11일됐고 실밥뽑는날 이제 샤워해도 되냐고 뭐 붙이고 해야하냐고 물어보니까 아무것도 붙이지말고 상처부위 문질러지지만 않으면 된다고 샤워는 다음날부터 자유롭게 해도 됩니다 라고 하셔서 아무것도 안 붙이고 안 바르고 씻고 잘 말려주기만 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제왕 후 상처 관리 안하시는분...?
뉴뉴가 태어난지 벌써 34일이 되었네요!! (내 배 찢어진지도 34일...^^) 응급제왕이라 제왕 준비물은 아예 손놓고있다가 수술하자마자 밴드며 연고며 이것저것 많이 알아보고 베동 선배님들 글도 많이 참고하고 그랬었는데 제가 있던 병원은 제왕 5박6일 퇴원하는날 실밥을 뽑아주시거든요~! 실밥뽑고 선생님한테 이제 바로 연고바르면 되냐고 여쭤봤더니 "엄마는 안발라도돼요~"라는말씀에 암것도 안바르고 밴드도 안붙이고 그랬는데... 베동보면 제왕 후 아무것도 안바르는 사람이 저밖에 없는것같아요..🥲ㅋㅋㅋㅋㅋ 혹시 또 계신가요...?🙋🏻♀️
댓글
13
저도 제왕한지 18일 정도 됐는데 실밥뽑고 아무것도 안했어요 ㅋㅋㅋㅋ잘붙었고 현재는 배가 뻐근한거빼곤 괜찮아요!!
저도 아무것도 안해도 된다길래 아무것도 안하는 중입니당😅
저는 첫째때 그냥 둬도 괜찮았고 잘 아물어서 이번에 둘째 수술하고도 그냥 관리안하고 냅두고 있어요^^ 실밥 뽑을때 담당의사쌤이 밴드든 연고든 바를 때 오히려 상처 벌어지는 경우도 있으니 관리할거면 잘 살펴보면서 하라고 했던 얘기도 들어서 그냥 신경쓰여서 냅뒀네요 지금 실밥 뽑은지 일주일 됐는데 잘 아무는 것 같아요~ 딱히 아프거나 그런것도 없고!
저도 그닥 안하는거 같아요(; 연고 수시로 바르기도 귀찮 ㅠ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