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비슷한거같아요 45일되었구 원래 역방쿠랑 침대에서 잘 잣엇는데.. 갑자기 거부.. ㅠㅠㅠ 이젠 거실에서 남편이랑 셋이 잡니다 ㅠㅠ 언젠가부터 안아달라고(?) 보채요 안아주면 진짜 세상 잘자고요 ㅠㅠ 그래서 끼고 자게되었어요? ㅠㅠ 라라스베개 급하게 시켜봤는데 잘자주는거같긴해요! 아직 며칠 안써봤지만ㅎㅎ 몸을 안는것처럼 감싸서 그런거같아요 저도 이렇게 쭉 안아야만하나 하면서도 그냥 시기가 그렇겠지, 애기니 당연하겠지 하고 그러려니 합니다😂😂😂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아가들 누워서 잘자나요..?_?
39일차 아가맘이에요,, 모유수유하고있고 수유텀은 이제 2시간에서 2시간 반 정도 됬네요.. 저희 애기는 아기침대에서 따로 재우는데요.. 어느순간 눕히면 30~40분?(가끔 한시간 or 두시간) 깨서 칭얼대요ㅠㅠ 다시 안아서 달래서 눕히고.. 그럼 또 좀 있다가 다시 깨고 그럼 수유할때가 돼요………………… 그러다보니 낮시간에는 대부분 저랑 남푠 또는 엄마(or어머니)가 안고 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터넷보면 요맘때 아가들 2~3시간 쭈욱 자준다고 하능데… 정말 그런가요….? 계속 안고있으면 영원히 쭈욱 이렇게 잠재워야할거같아 무사워요ㅠㅠㅠㅠㅠㅠㅠㅠ ps. 안고있음 3-4시간도 잔답니다…^_^;;;
댓글
25
저희애기는 엄청 졸리지않는이상 역방쿠 신생아 침대소용없어요. 새벽에 눕수하면서 재운답니다.. 유두 빠지면 또 자지러져요..넘나힘든것...
아하, 그럼 백퍼 속 불편해서 운거에요. 그럴때 안아서 등 계속 두드려 주세요. 그러다 보면 합니다. 그렇게 트름하거마 방귀뀌면 다시 잠들어요. 우리 자두도 먹고 바로 잠들면 트름 잘 안하는데 눕히면 좀 있다 깨요ㅎ 그럼 등두리기 계속 해주면 트름해요ㅎㅎ 속 불편하면 폭삭 안겨있지 않고 몸을 활처럼 펴거나 움직임도 잦고 딱따구리가 되거나 그럴거에요.
수유 후 바로 안자면 충분히 먹지않았거나 속이 불편해서 그렇더라구요. 충분히 트름해주시고 안아 재우시다가 30분정도 지나면 눕혀보세요. 계속 시도해야 아기들도 적응합니다. 눕혀서 눈뜨고 악악울면 안아 달래시고 눈 안뜨고 헤엥정도로 그러면 기다렸다가 길어지면 안아달래시면 되요. 속 불편하면 안긴 자세부터가 달라요 ㅎ

수유 후 바로 자긴 하는데,, 트림시키고(간헉 아무리 두드려도 안하면 그녕 눕혀요) 잠들어서 눕히면 보통 한시간도 안돼서 뿌앵~ 해요 ㅜㅜ 웬만해서는 반응 안하려고하는데.. 딱 안아줘야하는 울음 타이밍때 누윤상태에서 토닥토닥해도 울어서 안아줘야해욬ㅋㅋㅋㅋ 혹시 속 불편할때 안긴 자세는 어떤 자세일까요…????????
역방쿠에서 제일 잘자서 신생아시절 역방쿠에서만 재웠고 신생아 졸업하자마자 범퍼침대 사서 거기서 재워용 근데 역방쿠만큼은 아직 깊은잠을 못자는거같아요ㅠㅠ

에공 그래도 어딘가에서 잠을 잘자려고하네요ㅜㅜ 저의 베이비는 시간이 약일런지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