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땐 앵간하면 안갈아줘요 잘때 누가건듬 짱나자나요ㅋㅋ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아기 자고있을때 기저귀 안갈아주시나요...?
26일차 아기입니다 태어나서 신생아중환자실에 일주일정도 있었는데 그때 기저귀발진을 달고 퇴원해서 < 기저귀를 자주 갈아줘야 발진이 안생긴다> 라고 강박이 생겼나봅니다 아기는 잘 자고 있지만 기저귀 색이 파란색으로 변해져있으면 무조건 갈아주고 있어요 그럴때면 아기가 싫어하더라구요 다 갈고나서는 엄청 울고요 안아서 한참을 달래줘도 안자고 계속 울고 ㅜㅜ 초보맘인 제가 잘못한거죠..? 아기 본인이 기저귀때문에 울기 전까지는 갈아주지 않는게 정답인가요?
댓글
17
밤에는 맥드써서 애기 잠 더 깰까봐 안갈아주고 낮에는 수유텀마다 갈아줘용!!
자고있을때는 기저귀 안갈아줘용 너무 자주 갈아주면 한번싸고나서도 계속 갈아달라고 찡얼댈거같아요 ㅠ🤣 전 3~4번정도 쌋을때 그때 갈아줘요
저는 낮에 오줌냄새 나면 무조건 갈아주고 밤에도 수유후에 갈아줘요..그러다 잘자면 좋은데 깨는 경우도 많고..ㅠ 밥달라고 우는데 기저귀 부터 갈기도 어렵고ㅠㅠ 그러더라구요
저는 잘때도 두시간맞춰서ㅜ갈아주고있어요ㅠ 기저귀탓이아니라 예민하고 발진이 잘 생기는아이라고해서 근데 저희아기는 기저귀갈면 갈때만 칭얼대고 바로 웃거나 갈아주자마자 잘자는편이긴해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