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똑같이 젖꼭지 거부해서 유축만하다가 자연단유 되나싶어요 ㅠ 모유안녕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언제쯤 오래 빨아줄까요ㅠㅠ
이제 내일이면 태어난지 30일째에요! 직수 그리고 모유 유축한걸로 먹이고 있는데 양쪽 다 물리는건 거의 드물고, 한쪽 오래물어봤자 15분이에요 30일 정도 되면 빠는 힘도 더 생기고 해서 더 물거라 했는데 지금도 똑같네요.. 잠들면 별걸 다해서 깨우긴 하는ㄷㅔ 깨워도 반대쪽 물리면 첨에 조금만 빨고 가만히 있거나 혓바닥으로 밀어서 뱉어버려요ㅠㅠ 모유수유 전문가라도 불러서 교육을 받아야하는건지 심히 고민중이에요ㅜ 애기랑 합을 맞춰가는거라했는데 한달쯤 되면 맞춰지겠지 하면서 왔는데 이렇게 조금만 무는 아기 또 있을까요 ? 양쪽 넉넉하게 빨아줄 날이 저에게도 아가에게도 오긴 올까요?
댓글
11
조리원에 있을때 한쪽만 물어도 다음수유탐때 반대편 물리는식으로 했는데 오래 빨진않더라구요
꼭 양쪽 빨아야하는거 아니에요~ 저도 완모 직수로 수유텀마다 한쪽만 물리고 다음수튜텀 한쪽 물려요~! 그리고 가끔 13분/17분/20분 한쪽 물고 배불러져요
모유수유 정말 어려운거 같아요 ㅜㅜㅜ 힘내세여!!!
점점 빠는힘도세지고 깨어있는시간 많으면 더 잘물텐데 저희애는 배고프면 더 잘물고 길게먹더라구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