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어린이집신청 다들하셨나요??

지금 36일차 맘 입니당 근데 저희는 둘다 맞벌이라 돌쯤엔 어린이집을 보내려고하는데 이모랑 주변에서 아직 신청안했냐면서 늦었다고 엄청 압박을 주시는데 다들 태어나자마자 바로하셨나요? 할일이 왜케 많죠?! ㅠ 신청후 1년걸린다던데 어린이집 저 많이 늦은걸까요? 신청하는거 많이 어렵진않나요?! 다들 언제신청하셨는지 혹은 언제 계획중인지 궁금해요!

댓글

9

  1. 어린이집을 보내야하나 모르겠어용

  2. 출생신고하고 바로 했어요! 3월 입소로 신청했는데 그때도 이미 대기가 ㅠㅠ 최대한 빨리 신청하시는게 좋아요!!

  3. 저도 알아보고 빨리 해야 겠네요 🥲🥲🥲

  4. 저는 제가 국공립어린이집 교사였어서 원장님께 말하면 되는데 이사를 갈지 어떻게될지 몰라서 대기도 안하고 원장님께 말씀도 안드렸어요 😅 그냥 대기신청 걸어둘 생각 80% 이긴해요. 어린이집 교사 4-5년 하다보니 아기가 어느정도 교사랑 소통이 될때 보내고싶어서 고민중이에요~

    1. subcomment icon

      7개월쯤 보내야 낯 안가린다고해서 전 7~8개월 예약 걸어 뒀는데 너무 빠른가요? ㅠ

  5. 저는 조리원에 있을 때 남편 시켜서 바로 했어요!! 일년 반 뒤로 신청했네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어린이집신청 다들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