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혹시 외벌이로 남편분만 일하시는 임산부분들 계실까요?

저희 가족은 외벌이로 남편만 계속 일을 하는 중인데... 임신 전에도 집안 사정이 있어서 계속 외벌이였다가, 요즘 물가 등 다 비싸지면서 도저히 외벌이로는 생활이 힘들거같아서 같이 맞벌이 하려던 찰나에 갑자기 4년동안 소식없던 임신이 되었어요.... 원래 일을 하고 있었더라면 모를까 원래도 안하던 상태에서 임신까지 해버리니 다시 외벌이로 지내는 중인데..ㅠ 남편 혼자 힘들어하는게 보이니 하필 지금 임신한게 안좋은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딱히 제가 집에서 뭐 잘하는 재주가 있는 것도 아니라... 막막하네요.. ㅠㅠㅠㅠㅠㅠㅠㅠ.. 아기가 저에게 와준건 너무 감사하고 고마운 일인데... 마냥 즐거워할 수도 없어서... 혹시 저와같이 남편분이 혼자 외벌이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지내고들 계신가 궁금합니다..! 제가 남편에게 힘이 되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ㅠㅠ 그냥 지금 버는 것에서 최대한 아껴쓰는 것 외에 뭐 할 수 있는게 없을까요 ㅠ .. 아기에게 이런 생각하는게 미안하다가도, 남편한테도 미안하고 ㅠㅠㅠㅠ.... 제가 그냥 미안한게 많아지는 것 같아서.. 생각이 많아지네요.. 제 글로 인해 다른 분들도 괜한 없던 걱정 끼쳐드릴까 혹여 죄송하지만 혼자 갑자기 넘 답답해서 써보았어요..ㅠㅠ 다들 좋은 밤 되시구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41

  1. 그래도 남편걱정 하시는 마음이 너무 예쁘신거 같아요 제 동생 와이프는 결혼전부터 한번도 일안하고 사고싶은거 먹고싶은거 다 먹고 애기낳고는 쇼핑에 빠져 살아서 제동생이 혼자 쓰리잡 하다가 넘 힘들다고 엄마한테 하소연 하더라구요ㅠㅠ 님도 나중에 애기낳고 돈들어갈 일 많으실텐데 조그만 알바라도 하심될것 같아요 그런 마음 갖고계신게 너무 예뻐보이네요

    1. subcomment icon

      동생분 넘 힘드셨겠어요 ㅠㅠㅠ네 조언해주신대로 나중에라도 알바라도 틈틈이 해볼게요 ㅎㅎ 댓글 넘 감사드립니다.좋은 하루 되세요!

  2. 저희도 외벌이에 제가 아직 공부중이라 돈 나갈 곳이 많은데요, 남편한테 아침 저녁으로 고생 많았다, 고맙다, 미안하다 이런 표현 해주고 있어요. 남편에게 더 고마운건 이 말 한마디들 더하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글쓴님의 이런 마음을 분명 남편분도 알아주고 계실거예요! 말 한마디가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해서 서로가 서로에게 한 마디 씩이라도 더 표현하는게 가장 중요할 것 같아요. 아가도 뱃속에서 엄마 아빠가 서로 사랑하고 표현하는 것들 다 느끼고 있지 않을까요?ㅎㅎ

    1. subcomment icon

      이레님 감사합니다 ㅎㅎ좋은 말씀 잘 새겨들어서 남편에게 저도 표현 더 많이 해볼게요ㅡ 댓글 넘 감사드려요.복 많이 받으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3. 저는 원래 남편이랑 맞벌이였는데 이사하게 되면서 일 그만두고 직장 알아보는와중에 갑작스럽게 아이가 생기구 입덧도 시작하구 몸도 자꾸 아파서 그냥 애기 낳구 어린이집 보낼때까지는 남편이 외벌이루 하기로했어용 ㅠㅠ 그래서 그냥 최대한 아껴서 생활하구 입덧땜에 암것도 못하고 누워만 있어서 미안할 뿐이지만 얘기하면서 고마워하고 서로 못챙겨서 미안하다 하며 지내구 있어용..서로 따뜻하게 얘기하면서 힘내시면 좋을것같아용 화이팅!!

    1. subcomment icon

      입덧 ㅠㅠㅜ힘드시죠.같이 힘내요.... 댓글도 넘 감사합니다. 꼬물맘님 건강히 순산하세요.화이팅!!같이 힘내요 ㅎㅎ

  4. 저희 지방(진짜 최저임금수준) 외벌이에 둘째임신이에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1. subcomment icon

      같이 힘냅시당!!ㅠㅠㅠ소중한 둘째 임신 축하드려요 ㅎㅎ

  5. 저는 아기가안가져져서 난임병원다니려고 일그만뒀어요 작년5월에요 그래서외벌이가됐어요 제 일이 병원갈때마다휴무를뺄수잇는일이아니라서.. 같이벌다가 남편돈으로만쓰려고하니 처음엔너무막막했는데 정말 살다보나되긴되더라구요 ㅎ 너무빡빡해서 .. 보험든것들 싹다 점검해서바꾸고 돈을좀줄였구요.. 남편은 용동 담배값포함 20만원줘요 .. 돈더많이벌어오면 5만원씩더주고요 ..저는용돈없어요 .. 남편이 잘따라줘서 잘살고있는거같아요 아 그리고줄일게 식비밖에없어서 식비를 한달에25로잡았어요 .. 시켜먹는거한달에두세번이고 맨날해먹엇어요 임신하고나서부턴 거의시켜먹어서 잇는돈까먹고잇긴한데..임신전엔 다해먹엇어욥 생활비너무너무빠듯한데 .. 어쩔수가없죠..들어오는돈이한정적이니.. 항상 부모님이하시던말에 들어오는돈에맞춰서써야 가정주부란소리를 계속 하셧거든요 ㅋㅋ대신 애기낳고나면 최대한빨리일하려구요! 님도 지금은 정말 어쩔수없는상황이고 .. 원래아기는 아무생각없을때생긴다고하더라구요..ㅎㅎ 남편한테조금만더힘내자고 으쌰으쌰하세요 .. 힘내세요@@

    1. subcomment icon

      넵 ㅠㅠㅠ꽉맘님처럼 저도 알뜰살뜰 제가 잘해야겠어요.저도 줄인다곤 하는데 임신하고나니 먹는건 다 잘 먹어야겠고 쉽진 않더라구요..음식 다 해드시고 하신거 정말 대단하세요..임신 축하드리고 건강히 순산하세요. 댓글 넘 감사합니다 ㅎㅎ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