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36주조산아😭

36주조산아😭

저희애기는 36주1일에 건강하게 태어났지만 정상주수37주가 안되어서 조산아로 생후98일 교정일71일째에요 병원에서 13등으로 태어났는데 지금은 70등이라고 너무 잘크고있다고 하는데 곧잇음 100일인데 아직 목도 완전히 못가누고 터미타임을 시켜도 사진처럼 주먹고기 먹느라 바뻐요 😂뒤집고 한번 옆으로 누워있다가 뒤집은거 말고는 안해요 다른 애기들 보면 터미타임도 잘하고 뒤집을려고 하는데 왜 우리애는 안하지 조마조마하고 남편은 한달 빨리 태어난 애니깐 한달 늦게 계산하자고하고 머리론 알겠는데 한편으론 계속 신경쓰여요 😭😭

댓글

17

  1. 교정연령은 38주 미만으로 태어났을 때 24개월까지 봐요! 저렇게 주먹고기 먹으면서 한 번씩 고개 들었다 놨다 하다가 점점 잘 하게 될거에요! 역방쿠나 소파에 기댄 엄마 가슴 위에서 먼저 좀 해주시고 점점 바닥으로 오시면 좋아요 :) 겨드랑이 사이에 수건 같은거 끼워주고 어깨와 팔꿈치가 수직이 되게 잘 잡아주셔도 도움이 돼요! 그리고 무엇보다 앞에 관심있어하는 장난감 같은 게 있으면 더 잘 할거에요 ㅎㅎㅎ 교정 연령으로는 아가는 이제 2개월이 지나 3개월을 향해 가는 거니까 아기를 믿어보자구요 ㅎㅎㅎ

  2. 아가의 시간대로 잘 크고 있을거예요! 넘 걱정하지 마세용!!

  3. ㅎㅎ 터미타임보다는 주먹고기가 더 좋아서 그렇지 않을까요🤣윗분들 말대로 교정일 기준으로 발달체크 하더라구요! 제친구는 애기가 뒤집기가 넘 늦어서 걱정했는데 뒤집기 늦게하더니 바로되집기도 하더라구요 ㅎㅎ 병원에서도 괜찮다고 했으니 괜찮을거에요!!❤️

  4. 백일잔치나 접종등은 태어난 주수로 하는게 맞지만 발달사항은 교정주수가 맞으세요. 그러니 지금 느린게 아니라 이제 시작하는 거에요.ㅎㅎ 아가들마다 다르고 특히 37주미만은 교정주수로 체크하셔야 엄마 마음 안다칩니다. 잘 크고 잘 하고 있는데요 ㅎㅎ 배밀이 건너뛰고 기어가는 아기도 있고 기어가는거 건너 뛰고 반 걸으려 하는.아가도 있어요.ㅎㅎ 조급하지 않으셔도 되요 아직 그 시기가 안 온거니까요 ㅎ 뒤집기는 백일은 더 지나고 할거고 실상 터미타임도 백일때 의자 앉히자고 연습미리미리 시키는거지 보통 4ㅡ5개월쯤 지나면 아기들 충분히 목 가눠요 ㅎㅎㅎ 때 되면 다 합니다 ㅎㅎ

  5. 오 저희 아가도 36주2일에 태어났어요~저는 교정일 이야기는 안하셔서 따로 챙기진 않았는데 챙겨야했을까요?그럼 100일잔치도 미뤄서 챙기는건지..ㅜ 지금은 40주 꽉채워 나온 아기랑 몸무게 차이 얼마 안나네요ㅎㅎ

    1. subcomment icon

      돌때까지는 교정일로 계산해주라는 얘기도있고 저도 잘 모르겠어요 😭😭 백일잔치는 저는 엊그저께 했어요!! 그래도 태어난지는 100일 이니깐용 ㅜㅜ저희애기는 2.8로 태어났는데 지금 7키로가 넘었어요 😂😂

    2. subcomment icon

      우와! 진짜 잘키우셨네요 고생많으셨어요 저는 2.3인데 4.1이에요ㅎㅎ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36주조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