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연령은 38주 미만으로 태어났을 때 24개월까지 봐요! 저렇게 주먹고기 먹으면서 한 번씩 고개 들었다 놨다 하다가 점점 잘 하게 될거에요! 역방쿠나 소파에 기댄 엄마 가슴 위에서 먼저 좀 해주시고 점점 바닥으로 오시면 좋아요 :) 겨드랑이 사이에 수건 같은거 끼워주고 어깨와 팔꿈치가 수직이 되게 잘 잡아주셔도 도움이 돼요! 그리고 무엇보다 앞에 관심있어하는 장난감 같은 게 있으면 더 잘 할거에요 ㅎㅎㅎ 교정 연령으로는 아가는 이제 2개월이 지나 3개월을 향해 가는 거니까 아기를 믿어보자구요 ㅎㅎㅎ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36주조산아😭

저희애기는 36주1일에 건강하게 태어났지만 정상주수37주가 안되어서 조산아로 생후98일 교정일71일째에요 병원에서 13등으로 태어났는데 지금은 70등이라고 너무 잘크고있다고 하는데 곧잇음 100일인데 아직 목도 완전히 못가누고 터미타임을 시켜도 사진처럼 주먹고기 먹느라 바뻐요 😂뒤집고 한번 옆으로 누워있다가 뒤집은거 말고는 안해요 다른 애기들 보면 터미타임도 잘하고 뒤집을려고 하는데 왜 우리애는 안하지 조마조마하고 남편은 한달 빨리 태어난 애니깐 한달 늦게 계산하자고하고 머리론 알겠는데 한편으론 계속 신경쓰여요 😭😭
댓글
17
아가의 시간대로 잘 크고 있을거예요! 넘 걱정하지 마세용!!
ㅎㅎ 터미타임보다는 주먹고기가 더 좋아서 그렇지 않을까요🤣윗분들 말대로 교정일 기준으로 발달체크 하더라구요! 제친구는 애기가 뒤집기가 넘 늦어서 걱정했는데 뒤집기 늦게하더니 바로되집기도 하더라구요 ㅎㅎ 병원에서도 괜찮다고 했으니 괜찮을거에요!!❤️
백일잔치나 접종등은 태어난 주수로 하는게 맞지만 발달사항은 교정주수가 맞으세요. 그러니 지금 느린게 아니라 이제 시작하는 거에요.ㅎㅎ 아가들마다 다르고 특히 37주미만은 교정주수로 체크하셔야 엄마 마음 안다칩니다. 잘 크고 잘 하고 있는데요 ㅎㅎ 배밀이 건너뛰고 기어가는 아기도 있고 기어가는거 건너 뛰고 반 걸으려 하는.아가도 있어요.ㅎㅎ 조급하지 않으셔도 되요 아직 그 시기가 안 온거니까요 ㅎ 뒤집기는 백일은 더 지나고 할거고 실상 터미타임도 백일때 의자 앉히자고 연습미리미리 시키는거지 보통 4ㅡ5개월쯤 지나면 아기들 충분히 목 가눠요 ㅎㅎㅎ 때 되면 다 합니다 ㅎㅎ
오 저희 아가도 36주2일에 태어났어요~저는 교정일 이야기는 안하셔서 따로 챙기진 않았는데 챙겨야했을까요?그럼 100일잔치도 미뤄서 챙기는건지..ㅜ 지금은 40주 꽉채워 나온 아기랑 몸무게 차이 얼마 안나네요ㅎㅎ

돌때까지는 교정일로 계산해주라는 얘기도있고 저도 잘 모르겠어요 😭😭 백일잔치는 저는 엊그저께 했어요!! 그래도 태어난지는 100일 이니깐용 ㅜㅜ저희애기는 2.8로 태어났는데 지금 7키로가 넘었어요 😂😂

우와! 진짜 잘키우셨네요 고생많으셨어요 저는 2.3인데 4.1이에요ㅎㅎ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