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왕 정리 잘 해주셨네요! 전 손싸개 ㅜㅜ 얼굴 상처날까봐 못벗기겠어여 ㅜㅜ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62일차 이모저모 근황!

안녕하세요, 유건이(쪼꼬미) 자는 시간에 오랜만에 글써보네요 ㅋㅋㅋ 주제 없이 그냥 62일차 근황 공유하면서 다른분들은 어떤지 궁금해서 글 남깁니다! 1. 소근육? 발달을 위해 손싸개는 30일 이후 바로 졸업했어요. 대신 손톱을 이틀에 한번은 관리해주고 있답니다. 손톱깎이는 아직 무서워서 트리머로 열심히 갈아주고 있어요 ㅋㅋ 트리머 짱! 2. 조리원에서도 낑낑거렸다보니 속싸개두 30일 이후 안하고 있어요. 모로반사 때문에 잠에서 깨는 것를 방지하려고 머미쿨쿨 사용하고 있는데 태열 때문에 크롭형 믹스볼로 당근해서 잘 사용 중이에요! 3. 수유텀은 4-5시간인 상태이고, 160ml까지 먹는데 중간에 혀로 밀어내면 중간트림 시키고 다시 시도하고, 그래도 안먹으면 억지로 안먹이고 있어요 젖병은 더블하트+S사이즈, 분유는 조리원에서 먹던 남양 유기농 산양분유입니다. +산후도우미분께서 알려주신건데 수유량 늘릴때 일주일에 1회 수유량 10ml이상 늘리지 말고, 10분~15분 지나도 다 먹지 못하는 경우 젖꼭지 사이즈를 늘릴 필요가 있다고 하셨어요 (빠는데도 많은 힘이 필요하므로 배가 아무리 고파도 너무 안나와서 지치면 아기들이 끝까지 먹기를 거부한대요) 4. 기저귀는 하기스 네이쳐메이드 썸머 사용중인데 아직까진 기저귀발진 없어요 5. 태열이 올라왔었는데 쁘리마쥬는 안맞았고, 약모밀로 관리해서 지금은 뽀얗게 회복했어요! 6. 낮에는 거의 인간 바운서, 인간 침대입니다 ㅋㅋ..속 게움이 있는 아가들이 엎드려 있거나 똑바로 서있는 자세를 좋아한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안겨서 잘 자는 편이구, 아기띠는 코니 잘 사용하고 있어요 7. 먹놀잠을 위해 혼신을 다해 깨워요 ㅋㅋㅋ 딸랑이와 모빌 대잔치... 8. 아기가 놀때 설거지 같이 시끄러운 일을 하고, 잠들면 열탕 등 조용조용한 일 후딱 해요... 9. 아기 잠들면 거의 닌자 처럼 다닙니다ㅋㅋㅋㅋ 택배뜯을때마다 눈치를 얼마나 보는지원 ㅋㅋㅋ 10. 모유는 직수가 어려워서 55일까지 유축해서 먹였고 이제는 완분 상태에요. 목 디스크 오기 직전이었는데 좋네요 ㅎㅎ 11. 밥 먹기가 진짜 힘든거 같아요. 아기 잘때 먹을라고 마켓컬리에서 햇반이랑 밑반찬, 간편도시락 같은거 시켜서 후다닥 먹고 있어요 ㅠ 12. bcg는 용량이 정확하다는 피내용으로 맞았는데 아직까진 고름이 안보이네요 13. 손목이 정말 병들 것 같아서..여러 보호대를 썼는데 지금은 코렉투아 제품으로 정착했어요 14. 아기옷은 유니클로 매쉬 반팔 점프슈트 잘 입히고 있어요. 입히기 편해요! 15. 알프레미오 수유시트로 수유시 손목 보호중이요ㅋㅋ 벌써 육아생활 60일을 넘겼네요! 그냥 생각나는거 이것저것 써봤는데 다른사람 육아는 어떤지 궁금하셨을 분들은 재미삼아 읽어보셨길 바래요!:)
댓글
23

저도 상처때문에 벗기기 그랬는데 손을 인식하거 빨고 장난치는 시기에는 벗겨야한다고 해서 벗겼어요! 대신 손톱을 자주 봐줘야하는 일이 생겼지만요 ㅎㅎㅠㅠ
유오ㅓ! 너무 정리잘하심것같아요!! 유축 목아픈거 너무 공감하고 갑니다 ㅠㅠ 저는 원래도 양이 얼마안나왔는데 지금은 하루 200중반나올까말까 ㅋㅋ 언제 끊응지모르겠네요🥲 서서히 단유하려규오! ㅎㅎ

저도 직수를 못했다보니까 수유량이 충분하지 않았어요...그래서 혼합할때도 거의 2:8 비율로 모유가 적었어요ㅎㅎ 모유량이 적어서인지 가슴마사지 안받고도 자연단유되더라구요 ㅋㅋㅋ 그나마 장점이네요...
혹시 24시간 기준으로 수유횟수는 얼마나 되세요?! 전 5시간텀 4번인데 ....ㅠㅠ

어제 기준으로 6번이요! 낮에는 빨리 보채서 4시간이고 밤에는 5시간 정도 텀인거 같아요
오 다른아이들은 어떤지 궁금했는데 ㅋㅋㅋ감사해욥ㅋㅋ전 오늘 63일인데 어제부터 저녁6시15분만되면 마녀시간인지...자지러지게우네요;; 원래 우는걸 모르는애인데;; 당황스러움의 연속 ㅎㅎ 저희아이는 작게태어났는데 속역류도 있는고 먹는거에 욕심도없어서 아직 4.9kg에 120ml 3~3.5시간텀으로 먹여요 ㅋㅋ 오늘도 밥달라고 안해서 텀맞춰서 줬어요;;

특정시간에 좀 보채는 경향이 있더라구여 저희는 20-23시 사이에 잠투정이....그리고 오히려 속역류가 있는데도 밥달라규 보챌때가 있어서 소화 좀 되고 먹일라고 30분이라도 안고 달래고 텀 늘렸어요
수유시트 작지않으신가요?저희딸은 거기서 미끄러져탈출할려해서요.ㅎㅎ애기수영사진 넘귀여워요

저희도요 ㅋㅋㅋ 그래서 한눈은 못팔아요 ㅋㅋ 근데 태열때문에 최대한 제몸이랑 안 붙게하려고 노력중이라 조금이라도 더 써볼라구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