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두ㅜㅜ 정체기 넘 속상해여 ㅜㅜ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50일 수유량…ㅠㅠ
50일 된 남아, 현재 4.9kg에요. 2.67kg로 37주6일에 태어났어요. 조리원에서도 나와서도 잘 먹고 크는 편이었는데, 이번주부터 아기가 먹는 양이 줄었어요. (수유텀은 낮에는 3시간, 밤에는 4-5시간. 한 회 수유량 100 -> 70, 하루 수유량 880 -> 680) 먹는 양이 줄어드니 몸무게도 정체되고, 부처님 볼살이 사라져서 안쓰러워요 ㅠㅠ 그렇다고 애가 아파하는 것도 아니고 잘 놀아요. 밤에도 4-5시간 이상 잘 자구요. 수유텀 맞추지 않고 울 때마다 쫌쫌따리로 줘야할까요? 이것도 해보긴 했는데 20 먹고 끝내고 30 먹고 끝내고 하면서 결국 하루 수유량 680으로 끝나요. 나중에 늘어나는걸 저 기다려야하는건지 분간이 잘 안 되네요 ㅠㅠ
댓글
8
아기 쉬야 응가 잘하고 잘놀면 문제없어요!! 600정도만 먹어도 아기는 잘 큰답니다^^ 다들 50에서 100일 사이에 수유량이 줄어든다고 하는데 시간이 약이라고 지나면 다시 늘어나는 경우가 많대요!

감사합니다! 수유량에 너무 연연했나봐요 아기가 먹고 싶은 만큼만 먹을 수 있도록 마음을 비워야겠어요

저도 그렇게 생각했어요 모유수유 했더라면 전혀 몰랐을 수유량..^^ 왜 숫자에 집착하는걸까요 우리는.. 아이는 적게 먹어도 잘만 크는데요ㅎㅎ
50일부터 수우정체기가 온다곤해요. 수유정체기관련한 다울아이 유투브 참고해보세용

와 제게 정말 필요한 영상이네요! 감사합니다ㅠㅠ.
저도 딱 50일 즈음 수유정체기가 왔었어요~저도 걱정했는데 일주일정도 지나니 다시 원래양 찾아가더라구용

아 안심되는 경험담 감사합니다 ㅠㅠ 일주일은 지켜볼께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