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아가가 맘대로라.. 내려놨슴다 ㅜㅜ어려워요 수유 ㅜㅜ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수유텀 조언
57일된 둥이 엄마입니다. 애들이 원래 120ml 4 시간텀 잡고 먹이고 있는데요 요즘따라 후둥이가 120다 먹어도 보채서 더 줘보면 20-30정도 더 먹기도하고( 더 안먹을때도 있음) 120먹고 3시간정도되서 엄청 달라고 보채서 어쩔수없이 일찍 줄때도 있구요.. 근데 또 120도 남길때도 있어요 🤣 총량은 670-730정도 되요. 만약 조정이 필요하다면 양을 늘려야하나요 아님 텀을 줄어줘야하나요? 초보맘은 너무 어렵네요 ㅜㅜ 조언부탁드려요
댓글
7
저희 아가는 잘 안 먹어서 120을 3시간 텀으로 주고 있어요~ 텀 늘리고 싶어도 더 안 먹는다고 울고 난리나요😂
수유텀이 줄면 하루 총양도 늘어나요 ! 아기가 더 먹고 싶어하면 양을 늘려주시구 원래 먹는 양에 만족하거나 찾지 않는다면 수유텀을 조금 조절해주세요 크는 만큼 뱃골도 커지니까용 40미리당 1시간이라고 하는데 애바애라서 애기보고 맞춰주세용 ! 전 셋째인데 넘나 잘먹어서 수유텀을 줄였더니 하루 1000이 넘더라구여 ㅎㅎ 그래서 양을 늘리고 텀 유지하고 있어요 !
저는 텀이 짧아지면 양을 늘려줬어요ㅠㅠ 지금은 140 3-4 시간 텀인데 오늘아침 2시간되서 배고프다고 하길래 당황...........어제는 총량 940...

아기들 마음을 알수가 없으니 어렵네요 ㅜㅜㅎㅎㅎ 저는 총량 너무 늘어나면 안되나 싶었는데 저도 늘려줘야겠어요 ㅠㅠ

1000넘은적도 몇번 있어요...........ㅋㅋㅋ먹성좋은 우리딱지입니당
삭제된 댓글이에요

애기가 잘 먹나보네요!! 저도 조정 해봐야겠어요 ㅠㅠ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