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43일차 아직도 모유/분유 고민이에요ㅠㅠ

어찌저찌 지금까지 오긴 했어요.. 양이 적은 편은 아니고 양은 충분하다고 하는데 아기가 매번 잠들어서 푹 먹지를 못하고 1시간 정도되면 밥달라고 ㅠㅠㅠㅠㅠ 잠도 제대로 못자구요ㅠㅠ 최대한 배고프게 만들어서 먹인다고 2시간반 -3시간 끌어서 먹여도 초반에 열심히 빨다가 사출 끝나고나면 눈이 스물스물 감기고 아무리 깨워도 잠들어요ㅠㅠ 먹고 남은 모유가 쌓여서 제 가슴은 아파오고ㅠㅠㅠㅠ 마사지 받는것도 비용이 만만치 않구요.. 완분으로 가자니 맘마찾아 품으로 파고드는 모습이 또 아쉽네요 흑 조언 좀 해주세요ㅠㅠㅠ

댓글

16

  1. 아 남일같지않아요.. 모유스유 참 쉽지않죠..저도 초반에 유방관리도 받고 넘 힘들게 완모의 길 가는데 아기 40일차쯤 유선염온것처럼 단단히 뭉쳐서 그 뭉친부위가 아기 코쪽으로 오게 빨리라는 말 듣고 풋볼자세로 새벽에 한시간넘게 물렷더니 뭉친게 담날 아침 수유할때 쫟 빠지더라고요. ㅠ 어제는 가슴하단이 아플정도로 뭉쳐서 샤워할때 123마사지하고 애기 계속 물리니 오능아침 또 풀렸구요. 깊은젖물림과 다양한 자세가 우선 되여하고 뭉치면 뭉친쪽을 애기 코쪽으로 길게 물리는게 중요하더라고요 ㅠ

  2. 저도고민진짜많이하다가단유하고분유수유중이예요 아기가젖달라고파고들어서 많이고민하고단유하는중에도후회했지만 아기가부족하지않게먹어야하니까 유축하시면서 부족한건유축한걸로채워주시던지 아니면 단유하시고 분유먹이시는게좋을거같아요 엄마도힘들지만 제대로못먹는아가도힘들거예요ㅜ

    1. subcomment icon

      몸무게도 그렇고 쉬나 응가는 잘 하고 있는 것 같긴한데.. 눈에 보이질 않으니 어렵네요ㅠㅠ 댓글감사해요!!

  3. 공감해요, 그 젖 찾으며 파고드는모습 진짜 너무 좋죠… 남은 모유는 유축하시면 더 편하실수도… 저는 텀을 늘리려고 하루에 1-2번은 혼합수유해요 분유 한 40-50ml 보충으로…

    1. subcomment icon

      유축해도 속까지 빼주는게 아니라서 한부분이 멍울져서 아프더라구요ㅠㅠ 아기를 열심히 응원해봐야겠어요ㅜㅜ

  4. 84일차 90프로 모유 10프로 분유로 혼합수유중이예요. 최소 3개월 100일까지만 모유하자 생각중이였는데, 저희 아기는 포동포동하고 모유수유할때 너무 사랑스러워서 끝까지 해보려해요.

    1. subcomment icon

      전 딱히 목표하는 날짜는 없지만 ㅜㅜ 포동포동 잘 먹는 아가 부럽네요ㅠㅠ 언제쯤 잠들지않고 잘먹을까요ㅠㅠ

  5. 저는 직수거부해서 계속 유축해서 먹였고 양도 많이나왔는데요 ㅠ 유축해서 먹인 모유가 좋기만한건아닌거같아 마음 굳게먹고 50일 부터 단유마사지 받고있어요 오히려 분유먹고 더 튼튼하게 자라는 아가보면서 마음달래는중입니다 ㅎㅎ

    1. subcomment icon

      맞아요 분유먹이면 아기도 배불리먹고 더빨리 잘 클텐데 싶은 생각도 있어요ㅠㅠ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