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오늘 딱 13주 됐는데 임신하고 피검사 했을 때 철분 부족하다고 나와서 의사쌤이 빠르게 당장 시작하라도 하시더라고요 ㅠㅠ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철분제 복용시기 시간
철분제 복용시기랑 시간좀 알려주세요!! 인터넷은 다 다르네요ㅠㅠ 좀잇음 16주인데 엽산 끊고 철분제 섭취해도 되겟죠~~~??!!
댓글
8
저는 엘레뉴라는 종합비타민 먹구잇는데 거기에 엽산이랑 철분 그냥 같이들어잇어서 걍 먹구잇서여 ㅋㅋ
전 지금 15주인데 13주 조금 넘어서 철분제 먹었어요~ 자꾸 머리아프고 어지럽고 해서.. 원래 철분이 좀 부족했던터라 혹시나 쓰러질까봐(그정도로어지러움) 그냥챙겨먹기시작했어요~ 보통 16주쯤 철분제 먹어도 됩니다. 전 식후 바로 먹구요~ 어쩔땐 식후 1~2시간후에 먹기도 해요. 빈속에 철분제를 먹으라 하지만 전 속울렁일까봐 식후 먹어요~ 본인 몸 상태에 따라 챙겨드시면 될거 같습니당
저 14주 중반부터 철분제 복용하고 있어요 두통이 너무 심하고 어지러워서요ㅜㅜ 보통은 16주부터 복용하라고 하던데 빌리컨텐츠에 철분제는 의사상담후 복용하라고 해서 잠시 중단하고 다음주 2차검진때 상담하고 다시 복용하려고 합니다! 엽산도 어차피 비타민이라 무조건 중단해야한다 이건 아닌가보더라구요~ 선택에 따라서 중단하거나 남은양까지만 복용하거나 출산이후까지 드시는 분도 있고요! 저희 언니는 첫째때 엘레뉴가 편해서 그걸로만 챙겨먹었는데 산후통을 씨게 겪어서 둘째때는 따로따로 성분 좋은것들로만 초기부터 출산이후까지 계속 챙겨먹었더니 노산인데도 불구하고 오히려 컨디션 너무 좋다고 저한테 영양제 귀찮더라도 꼬박꼬박 챙겨먹으라고 신신당부했어요 ㅋㅋㅋ
저 오늘 16주 진료보구 왔는데 선생님이 이제 철분제 먹기 시작해야 된다 그래서 철분제 받아왔어요! 근데 제가 받은건 철분, 비타민 d, 엽산 다 있는거라 하루에 한번만 시간 상관없이 먹어도 된다 그러셨어요! 예전에 철분제만 따로 먹을때는 아침 빈속에 먹는게 제일 좋기는 하는데, 위장 안좋으면 빈속 보다는 밥먹고 먹는게 낫다고 하셔서 식후 복용했어요! 밥먹고 먹으면 흡수가 덜 되긴 하지만 속아파서 못먹는거 보다는 낫다고 하셨구요! 오렌지주스랑 같이 먹으면 흡수도 잘 된다구 해서 오렌지주스도 쟁여놨었어요 ㅎㅎ

친절한답변 감사합니다!!! 그럼 이제 엽산은 안드시겟네요~~??!!

이번에 받아 온 영양제에 철분, 비타민 d, 엽산 다 있어서, 추가로 엽산은 더 안먹고, 이것만 먹으려구요!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