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힘드시겠어요 ㅠㅠ 모유수유 하시는분들보면 너무 존경스러워요 저는 제왕하고 몸이 너무안좋았는데 젖몸살까지 너무심하게와서 유축하고 진통제 가슴팩으로 버티다가 딱딱해진가슴 마사지받으면서 폭풍오열하고 바로 단유약먹었어요…진짜살기위해 먹었던거같아요 ㅠㅠ 아기한텐 너무미안했지만 엄마부터 건강해야 아기한테도 잘할수있단생각으로먹었어요 지금 완분하고도 너무건강하게 잘커주고있어서 마냥 고맙네요 ㅠㅠ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단유.. 중입니다..
혼합수유 하다가.. 65일차에 맘먹고 분유로 갈아탔습니다.. 모유 줄 땐 날개뼈도 아프고 허리도 아프고 가슴도 뭉치고 애기가 세게 빨아줘서 유두도 아프고 해서 끊자! 하고 끊었는데, 내내 미안하더라구요. ㅠㅠ 근데 제가 약을 먹고 끊는 게 아니라 마사지 받으면서 끊으니까.. 여전히 3시간마다 손유축 해야하고 카보크림에 굿바이밀티 마셔가며 엿질금도 먹고 가슴 냉팩은 상시로 붙여서 열감 내려주고 음식 많이 먹으면 젖만든다고 최대한 배고프게 먹고 풀 위주로 먹으래서 7일만에 몸무게도 3키로 정도 빠졌어요 문제는 젖짜느라 바쁘고 시기 쪼금 놓치면 뭉쳐서 아파 죽겟고 마사지 또 받아야 하고ㅠ 젖은 양도 많은 것도 아니면서 차고 또 차고.. 40일 정도 걸린다는데.. 빠짝 아픈 건 2주 정도요 . 약이 아니라 마사지로 단유하려는 게 어리석엇을까요.. 애기 너무 이쁜데 단유하며 애기 케어 하려니 진짜.. 너무 지치고 우울하네요 ㅠㅠㅠ 단유 꿀팁이나 저처럼 단유하시는 분 계세요??
댓글
11
ㅠㅠ 아직 단유는 아니지만 글만봐도 아픔이 😭😭 2주아니 3주나 아프다니 ㅜㅠ 넘 두렵습니다 경험자분들이 많으시니 도움받으셔서 단유 덜아프게 성공하시길 🥹❤️
전 직수는 아니고 유축수유 중이라서 다르겠지만 하루 6번 하던걸 3-4일 간격으로 1번씩 줄이면서 이제 하루 2번까지 왔어요. 많이 아프지 않게 줄여갔구 1번되면 마사지 받으러 오라고 하셨구요. 손 유축은 잘 되시나요? 전 손으론 영 힘들던데 ㅜㅠ 유축기 도움 받아보시면 어떨까요?
진짜루 단유하면서 애기 케어하기 진짜 쉽지않았어용ㅠㅠ 내내 애기한테 미안하고 아파서 못안아주고 하는게 너무 속상했었어요ㅠㅠ 지금은 가슴이 편하니 더 많이 안아주고 단유하길잘했다 하는중이에요..꿀팁은 아니지만 저는 단유차도 늦게 먹고 그냥 생으로 참았는데 일주일정도 걸렸였어요ㅠㅠ 마사지는 안받고 유축을 6시간 참은후에 12시간 참고 24시간 참고 그랬었네요 ㅠㅠ 지치고 힘드시겠지만 화이팅입니당!ㅠㅠ

으악 정말정말 대단하세요 ㅠㅠㅠㅠ 저는 3시간만 참아도 젖이차서 가슴이 돌이 되서 애기가 주먹으로 콩 쳐도 뉸물이 찔꿈 나오더라구요 ㅠㅠㅠ 조금 더 힘내서 버텨볼께요 댓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ㅠ
저 지금 단유중인데 마사지 선생님께서 알려주셨는데 물 많이 마시지 마시고 되도록이면 찬물 드세요 ! 브래지어 꽉 맞게 타이트하게 입으시구요 ! 저는 하루종일 냉팩 찜질하고 진짜 너무 아파서 못 참겠다 싶을 때만 유축해요 ㅠ 그래서 그런지 금방 단유 되는 거 같더라구요 다음주에 마지막으로 단유마사지 받으면 더 이상 마사지 안 받아도 된다네요 !

아. 굿바이밀티 먹느라 물에 넣어 왕창왕창 마시고 있는데 작게타서 진하게 마셔야 겠어요. 브래지어 유선 자극한다고 헐거운 거 입으라시던데 .. 그러니 냉팩 부쳐도 금방 떨어지고 흘러내리고 난리였는디 타잍 하게 입어야 하는군요 ㅠㅠ 다음주가 마지막 단유마사지 라니.. 꿈처럼 먼 이야기인데 부럽습니다!! ㅋㅋ 고생 많으셨어요!!!

전 완전 타이트하게 입었다고 생각했는데 마사지 선생님께서 패드 안에 손수건 2장씩 겹쳐서 넣어주셨어요 ㅋㅋ ㅠㅠㅠ 압박붕대처럼 꽉 쪼이게 입어야 된다고 … ㅜㅜ 조금만 힘내요 😭😭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