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두 아기가 언제부턴가 수유끝나고 일이분 자는거같다가 바로 울고 보채요 ㅠ 51일 140먹이는데 이건 부족한건아닌거같고 배앓이인가해서 분유도 바꾸고 변비인거같아서 유산균도 바꿔봤는데도 수유만끝나면 용을쓰면서 울어요 ㅠㅠ.. 속불편한거같아서 새벽에도 30분정도 세워안아서 거실 걷다가 겨우진정시키고 재우는데 또 눕히면 오징어 굽다가 깨고울고..수유시간 너무무서워요… 저도 빌리에글 올렸었는데 다른아가들도 그런다고 하셔서 그냥 100일의기적 기다리는중이요 ㅠㅠ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수유직후 찡찡대는 아기
오늘 66일차 되는 아기고 4시간텀으로 140씩 주고있어요~ 얼마전에 예방접종차 병원가서 몸무게 쟀을때 5.6키로고 잘 크고있다고했구요 근데 수유하면 꼭 끝까지 쪽쪽 다 빨아먹고도 젖꼭지빼는순간 찡찡대요ㅠ 부족한가싶어서 160준적도있는데 그럼 게우고요... 평상시에도 잘 게우긴해요 찡찡거려서 안아올리면 언제그랬냐는듯 다시 잠잠해지길래 속이불편해서그런가 싶기도한데 매번이러니 혹시 진짜로 배고픈데 내맘대로 수유량을 제한하는건 아닌지 의문이 듭니다ㅠㅠ 현재 4시간텀으로 140먹이고있는데 낮잠시간때문에 3시간반텀으로 줄이고 120으로 줄려고하는데 더 찡찡댈까봐 걱정이에요ㅜㅡㅜ
댓글
10
저는 더 먹고 싶거나 트름하고 싶을때였어여!
빠는 욕구때문에 ㅡ물고 잘라해서 그런거 아닐까요~~ 저는 모유라서 쪽쪽이를 안하지만, 쪽쪽이가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어용~
65일차 6.3kg 여아 엄마에요! 저희 아기가 40일~50일차때 딱 저런 경우여서 저도 예전에 글도 올린 적 있어요! 수유 직후 우는 아기가 배가 덜 차서 우는건지 속이 안 좋아서 우는건지 모르겠다는.. 결론적으로 저희 아기는 배가 덜 차서 우는거였어요ㅠㅠ 저도 아기가 계속 게워서 1회 수유량을 20ml 줄인 상태(140ml->120ml)로 한 동안 먹였는데 그게 너무 부족했던 거였죠ㅠㅠ 배가 너무 고픈 상태에서 먹으니까 급하게 먹고 그래서 공기도 많이 먹고 더 게우고 그랬던 거더라구요.. 이제는 게우는거 신경 안쓰고 120ml->140ml->150ml->170ml까지 늘리고 수유텀도 3시간에서 4시간으로 늘렸어요! 지금도 살짝 게우긴 하지만 120ml먹일 때보다 오히려 덜 게워요 물론 그만큼 위가 더 늘어나고 소화 능력도 좋아진거겠지만요ㅎㅎ 분수토만 아니면 게우는거 너무 신경쓰지 마시고 트름 시킨 후에도 30분이상 세워 안아봐주세요~ 제가 회당 120ml 먹일 때 소와청소년과 원장님이 1회 수유량 부족하다고 140ml로 늘리고 계속 게우면 최소 1시간 안고 있으라고 했었어요.......
64일차 5.5 키로 아가인데 하루 6번140 줫다가 3일전부터 160 5번 주고 있어요 먹고나서 지금은 만족하고 먹잠하려는거 달달달 깨우며 트름시키고 30분 안거 내려놓고 놀려요 저희도 잘 게어내거 속역류 있어서 딸국질하고 하는데 아직은 장이 성장중이다 생각하고 그냥 수유량 증량했어요~~가급적낮에 4-5시간 텀 해주고 오전에 좀더 저라햐요

수유텀 일부러 늘리신거에요~? 낮에 많이자면 애기 밤에 덜 자지 않나요?ㅜㅜ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