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분리수면 하고 싶은데 애가 사람 없으면 울어서 ㅜㅜ같이자네요 ㅜ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통잠 ㅠㅠ
통잠 재우려고 노력중인데 끙끙대면(쪽쪽이 찾느라 바둥거리면서 끙끙거려요ㅠㅠ) 쪽쪽이 셔틀하고있어요~ 셔틀하다가 수유하는 시간을 우는거랑 상관없이 6시간, 7시간, 8시간 후 이렇게 늘려가는중인데 이게 맞나요?😭 현재 셔틀하며 8시간까지 늘렸긴 한데 수유할때보다 더 자주 깨는 느낌이예요ㅠㅠㅠ 아니면 시간 늘리는거에 집착하지말고 쪽쪽이 빠져 끙끙대더라도 냅두고 울면 분유주고 재워야할까요..? 잠귀가 밝아서 수면음악 틀어놓고 이어플러그 하고자는데도 아기 끙끙대는 소리때매 자꾸 깨서 무시하기가 쉽지않아요ㅠㅠ 지금도 언제 울어제낄까 불안해서 잠들지못하고 대기타고있네요.. 점점 체력이 떨어져서 컨디션도 엉망인데 통잠재우기 쉽지않아요😭 * 추가로 아기 방까지 따로재우시는분들 있나요? 침대를 따로 쓰지만 아무래도 같은방에 있다보니 끙끙댐을 무시할수가 없는데 아직 넘 어려서 방까지 따로 재우자니 불안해서요ㅠㅠ
댓글
23

아이구ㅠㅠ 저희 아가도 깨있을땐 눈앞에서 사라지면 울어버리는데 재워서 눕히고나면 잘 자는편이예요..! 서진이도 혼자 자는것에 익숙해저야 할텐데ㅠㅠ
저도 분리해서 자려고 준비는 다해놨는데 아직 새벽에 낑낑대고 꿈수를 하는아이라 제가 잠들어 못깨면 어쩌나 걱정에 같은방 각자침대에서 자는데 자도자도 피곤해요ㅠ

그 말이 정확하네요ㅠㅠ 자도자도 졸립... 남편이 퇴근하고, 주말에 아기 봐주는걸 도와주긴 하지만 남편도 일하고 오는거라 피곤할테니 신경쓰여서 푹 못쉬겠더라구요...! 어딘가로 떠나서 삼일만이라도 먹고자고 누워있고파요...😭
쪽쪽이로 연장하면 좋지만 횟수가 너무 잦으면 엄마가 정말 정말 힘들어오ㅠㅠ 계속 못자는거 더 못자게 되고 귀가 열려있게 되니 1~3회까지 하시다가도 또 할거 같으면 기존양 또는 기존보다 적은양으로 수유한번 해주세요. ㅎ 엄마의 잠도 소중합니다. 하은맘도 쉬어야해요ㅠ 진정으로 울지 않으면 낑낑도 자는 과정이에요. 이걸 넘겨야 텅잠가능.. 배고파서 우는건 당연한거야 라고 자기최면 걸기. 낑낑은 성장통의 일부야 라고 암시하기ㅜㅜ 그러고 넘 울면 맘마 먹이면 돼 그러고 난 잘 수 있어 반복암시하기ㅜㅜ 하은맘 힘내요

으헝 ㅠㅠㅠ 너무 감사해요... 안그래도 막판에 30분 간격으로 쪽쪽이 물리면서 현타왔는데 저 위로받았네요❤️ 빨리 통잠 재우겠다는 생각으로 좀 무리하고 있었나봐요.. 잘 될진 모르겠지만 오늘밤부터는 ‘배고프면 울겠지, 난 잘거야 대신 잘자고 일어나서 최선을 다해 돌봐줄게’ 하는 마음으로 푹 자봐야겠어요🥹❤️

❤️😍👍
애기가 좀 잦게 칭얼댈때는 쪽쪽이 셔틀도 텀이 짧아지더라구요 ! 그럴땐 그냥 수유한번해요 ㅎㅎ 배부른게 잘잘수도 있을거같아서요! 근데 통잠은 그냥 쭈욱 조금의 낑낑거림으로 자더라구요(저도 소리 못듣고 잘정도) !물론 랜덤이긴하지만요 ㅎㅎ애기방에서 따로 재우는건 전 6개월 지나 생각해보려구요! 어차피 다른방 써도 제귀가 예민하지 않을까 싶어요 ㅋㅋ 지금 한방에 침대따로 쓰는데 남편만 못듣고 제귀에만 다들리는 함정 🤔

앗🤣 너무 공감되여 ㅋㅋㅋㅋ 진짜 남편들은 어떻게 그리 잘 잘까요~ 어디선가 봤는데 아기 통잠을 빨리 재우는법이 남편이 델고 자는거래요! 아기가 찡얼대고 끙끙대도 무시하고 잘 자니 아기도 진짜 큰일나거나 배고파 죽겟는거 아니면 포기하고 잔다구...🥹

ㅋㅋㅋㅋ 애기도 아빠랑 있으면 다르다는걸 아는거같아요🤣
저희도 아기는 안방에 저희는 거실에서 자요 홈캠 탭으로 크게 틀어두고 소리도 최대로해놓고 아기가 깨어나서 울면 달려가요 저도 제가 잠귀가 밝아서 아기가 잠꼬대해도 깨는데 남편은 다행히 잠귀가 밝은편아니라서ㅜ잘자요 중간중간 들어가서 아기 상태도 확인하는데 지금은 아기가 너무 어려서 따로 자는것도 불안해요 ㅠ 그래서 같이 잘때도 많아요 ㅠㅠ 저희아기는 3-4시간마다 일어나는데 어제 수영과 목욕하더니 6시간 넘게 자요 ㅠㅠ 처음이에요 ㅠㅠㅠㅠㅠㅠ 근데 제가 못자고있어요 ㅠㅠㅠㅠㅠㅠㅠ

아기가 잘 자도 못자도 항상 걱정되서 대기타는 마음은 어쩔수 없는 엄마마음인가봐여ㅠㅠ 저도 지금은 피곤해서 따로 재워야겠다 싶은데 아기랑 분리수면 하더라도 좀 클때까진 계속 신경쓰이고 깊게는 못자겠죠..?😭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