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드려요 일란성이라니 소중해요💖 잘 클꺼에요!!
2024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7주 촘파 보고 왔어요!

지난 주 난황 확인할 때 원장님이 몹시 당황하시며 일란성 쌍둥이일 수 있다고 한 주 더 지켜봅시다 하셨는데 이번주 떨리는 마음 부여잡고 심소 들으러 갔어요. 노산에 선근증, 근종도 있는데 고위험으로 분류되는 일란성 쌍둥이라 해서 일주일 걱정 많이 했거든요. 다행히 두 녀석 모두 비슷한 크기로 주수에 잘 맞게 크고 있다고 하네요. 일란성 쌍둥이에 대한 예후가 안좋은 경우도 많이 검색되고 유산경험도 있어 염려되은 여러부분들이 있지만 건강히 잘 커서 출산하는 경우가 더 많겠죠? 크기도 잘 크고 심장도 잘 뛰고 있는 아가들 보고 오니 그래도 절로 웃음이 나네요. 남편과 둘 다 나이도 있고 첫 애도 있어서 쌍둥이란 말이 서로 말없이 헛웃음이 나오긴 하지만.. 축복이 두배로 왔다고 생각하고 태교 잘 해보려고요. 그나저마 난임병원 화질이 왜 저 모양인지.. 아기 형상 조차 제대로 보기 힘드네요. 자궁도 난소 붓기에 위로 올라와 있다고 해서 오늘은 배촘파까지 봤어요. 아기가 많이 눌릴까 조심스럽다고 초음파도 꾹꾹 눌러 보지 못하니 더 흐릿하네요. 담주엔 더 튼튼하게 뛰는 심장과 젤리곰 아가들을 만나보고싶네요.
댓글
6

네 생각지 않은 상황이지만 그만큼 더 소중하죠~감사해요
축하드려요🎉 쌍둥이 쑥쑥 커서 건강하게 태어나길 바라요🫶

감사해요 ~마음은 조금 무겁지만 아가들이 무탈하게 컸으면 좋겠네요
축하드려요~~ 저는 노산에 초산.. 자연유산으로 보내구 2달만에 찾아온아가 오늘 심장소리 들으러가는데 울아가도 잘 크고 있다는말 듣고싶네요~ 복부초음파도 보고싶어요 ㅜㅜ 질초음파 그만보고싶네요 ㅜㅜ 암튼 좋은기운 받아갑니다~♡

감사해요 ~뚱딴지마도 축하드리구요. 유산 후 그래도 천사가 빨리 찾아와주었네요^^복부촘파가 편하긴 한데 아무래도 아직 꾹 눌러 보긴 조심스러워서 잘 안보이는게 아쉽네요~담주엔 붓기도 좀 빠지고 아가들도 좀 더 커서 잘 보였으면^^
2024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