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4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혹시 해외계시는 분들 계신가요?

저는 지금 말레이시안데 출산과 조리원은 무조건 한국에서 하고 싶어서 병원이랑 조리원 알아보는 중인데요ㅜㅜ 여기서 첫 병원방문은 5주차때 했고 (지난주) 기계가 안 좋은 건지, 아기집만 보고 아이는 보지 못했거든요,, 그리고 아무리 영어로 대화를 한다고 해도 뭔가 제 궁금증들이나 제 상태, 아이 상태 이야기를 주고받을 때 충분하지도 딱 정확하게 하는데 아무래도 한계가 느껴져서 한국으로 가야겠다는 결심을 했어요. 그래서 혹시 언제쯤 한국으로 가서 병원을 정하고 첫 방문하는 게 맞을지 고민이 돼요ㅜㅜ 여기 의사에게 물어보니 비행기타는 건 언제든 문제없다고 하네요 배동님들 도움이 필요합니다,,,

댓글

13

  1. 효민님~~ 반가워요 저도 말레이시아 KL이에요 저도 출산은 한국으로 생각하고 있긴 한데 저도 남편도 일 때문에 한국에 같이 오래 있는게 힘들거 같아 왔다갔다하는 것도 고민이 좀 되네요 ㅜ 말레이시아 병원 시스템이나 조리원도 괜찮은 편이라고 들어서 아직 고민중이여요!

    1. subcomment icon

      와 KL에 계시는군요! 저는 KK에 있어요 ㅎㅎㅎ 그래서 조리원 시스템은 없는 걸로 알고 있어서 저는 한국 출산&조리원 무조건으로 생각하고 있답니다😭너무너무 반가워요!

    2. subcomment icon

      앗 그러시구나 말레이시아라도 먼곳에 계시네요 ㅜㅇㅜ 여러모로 한국 출산이 장점이 많은 것 같긴 해요~ 우리 1월까지 건강히 키워서 잘 낳자구용 🤗

  2. 오! 저는 홍콩에 있는데, 6주 5일차에 우선 여기에서 개인 병원을 다녀왔어요. 홍콩은 꼭 필요한 검사만 하고 병원에 자주 가는 시스템이 아니기도 하고, 사립 병원에서는 검사 비용도 너무 비싸서, 저는 7월 말쯤 한국 들어가서 초음파도 보고, 출산할 병원이랑 조리원 알아보려고요! 더 빨리 가실 수 있으면 더 빨리 가시는 것도 좋을것같아요! 초기에는 궁금하고 불안한 게 많아서 자주 진료 보고 싶고 그러니까요~

    1. subcomment icon

      오 홍콩에 계시는군요! ㅎㅎㅎ 타콩맘님도 한국에서 출산 예정이신가요?? 그쵸,, 저도 최대한 빨리 다녀오는 게 좋을 것 같아요ㅜㅜ 상태가 너무 궁금하고 알아볼 것도 많고 그러네요 ㅎㅎㅎ

    2. subcomment icon

      네! 아무래도 한국에서 출산하고 조리원에서 2주정도 있다가 친정에서 한 일주일정도 더 있다가 돌아올까 생각중이에요! :) 타지에서 고생이 많죠 ㅠㅠ 화이팅하시고 차근차근 알아보시고 속시원하게 잘 해결되길 응원할게요!

    3. subcomment icon

      타콩맘님도 아가도 튼튼하게 잘 지내다 만나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3. 오 대박!! 해외계시는 분들 꽤 계시는군요~ 저 싱가폴이에요 근데 여기서 출산하려구요

    1. subcomment icon

      오 싱가폴! 괜히 반갑네요 ㅎㅎㅎ 싱가폴은 병원이 어떤가요? 괜찮나요? 조리원이 따로 있나요??

  4. 전 중국에서 사는데 한국에서 출산 고려중이에요 복지같은것도 그렇고 한국이 좋은것같아요 ㅎ

    1. subcomment icon

      그쵸,,, 아무래도 혜택같은 거는 한국에서 누릴 수 있는 게 많아서 그게 좋을 것 같아요!

  5. 한국에서 아예 계속 계실 예정이신가요? 7-9주차에 산전검사(채혈 소변) 12주차 기형아 검사를 주로 하기 때문에 일정 생각하셔서 들어오시면 될 것 같아요

    1. subcomment icon

      아 그렇군요ㅜㅜ,, 임신 중기까지는 계속 왔다갔다 해야할 것 같아요. 한국은 보니 거의 초기 지나면 매달, 혹인 두달에 한번씩은 병원에 가더라구요. 중요한 검사있을 땐 한국에서 받는게 좋겠네요,,, 감사합니다ㅜㅜ!!

2024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혹시 해외계시는 분들 계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