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슐린해도 바로 안떨어져요~ 1-2주 적응되는 기간 필요해요 ☺️ 전 임신준비중 당뇨 판정받고 혈당관리 열심히해서 임신 허락받고 🥲..그때 생각하면 참...식단은 임당 산모랑은 좀 달라요.. 일반 당뇨는 더 극 예민이라... 먹는건 사람 마다 맞고 틀리고 다 달라서 먹고 괜찮았던거 튀었던 음식 기록해두고 한두달 해보면 감 잡힐거에요 ☺️인슐린은 아이 태반 통과안해서 상관없데요~ 넘 걱정마세요 😀 가끔 임산부 2시간 혈당 120 기준 잘 넘는데도 아가 문제없이 쑥쑥 잘 크고 있데요 😀화이팅!!!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오늘 일반 당뇨 판정받았습니다..
임신 17주차 지나고있는데.. 임산부라 약은 안되고 인슐린주사처방 받았습니다.. 눈물이 엄청나더라구요.. 남편 끌어안고 울었네요.. 주사가르쳐준대로 했는데, 좀 머뭇거렸더니 주사끝에 약이 맺혀버렸는데 당이 바로 안떨어집니다.. 원래 바로 안떨어지나요..? 주사 놓을때 노하우가있나요..? 혈당잴때도 너무 무섭습니다..
댓글
14

진짜요?? 지금 식단도 간식도 다 끊고 허기질때는 오이나 당근 먹고있어요ㅜㅜ.. 지금은 무탈하게 아이만 건강하게 태어나길 바라고있어요ㅜㅜ..

처음엔 잘 몰라서 무서워서 채소만 먹게되는데 조금 적응하다 보시면 음식에 손대실거에요 🥹 저도 아기 가지고 초반에 무서워서 채단탄 지키면서 식사했는데ㅋㅋ 지금은 뭐.. 햄버거도 먹고 매운음식도 먹고 🤣.. 적당히 먹으면서 지내고 있어요! 안그럼 삶의 질이 너무 떨어져서 어찌나 우울하던지 🥲... 오히려 임신하고 더 먹는데 당화수치는 인슐린덕인지 더 낮아요 ㅎ 주수가 찰 수록 배에 살이 붙어서 저항성이 생겨서 인슐린 요구 용량이 계속 늘어 날 거에요~ 보통 이걸 몰라서 관리를 못해서그런거라고 걱정하고 아기한테 미안해 하더라구요~ 절대 그런게 아니라 저항성이 생기는 자연스러운거니 넘 미안해하지마시구 🙂 치팅데이같은거 정하셔서 하루는 즐기고 하세요~🤍 전 일주일에 기본 두번은 150, 190 볼때도 많아요 🤣 내분비내과는 대학병원으로 다니는데 한두번은 괜찮다고 매 식사시간 마다 몇일 지속하는 고혈당만 피하래용 😅 무튼 개인차에 따라 처방은 있을 수 있으니 출산까지 화이팅해보아요 🙂
음식으로 조절해야되요~~인슐린은 도움만 줄뿐이고요~~그리고 콩으로 된거나 야채는 잘 혈당이 안올라가더라구요~~ 특별히 음식에 ..신경 써야되요
주사바늘 넣고 다눌러도 계속누르면서 10초정도 있다가 빼셔요! 주사바늘에 방울은 계속 맺히긴 하더라구요~ 그리고 음식 뭐먹느냐에 따라 혈당 안떨어지기도 하고 탄수화물 안먹으면 저혈당 올 수도 있어요~ 저혈당 안오도록 적정량의 탄수화물 꼭섭취하시고, 식후 30분 정도 걸으면 혈당 어느정도는 떨어지니까 운동은 필수에용ㅜ 저는 3끼 먹을때마다 나가서 걸어요! 아 그리고, 밥은 현미로 다 바꾸세요!(햇반 현미130g으로 저는 먹어요) 빵떡면...안되요ㅜㅜㅜ 빵은 로만밀식빵만 먹고, 면은 밀가루면 말구 두부면 등 대체면으로 드셔요! 매일 수치와 싸우고 있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뜬금맘도 하실수 있으실꺼에요!! 아가들 건강히 출산할때까지 같이힘내요~!!!!♡♡화이팅!!!

감사합니다! 저도 많이 노력해야겠어요ㅜㅜ..
바로안떨어져요ㅠ인슈린주사 배에맞고 자고일어나서 혈당재는 엄마얘기들어보면요...ㅠ음식조절에 신경많이 쓰세요...ㅜㅜ음식 잘찾아먹고 운동도 꾸준히 해야합니다 ㅠㅠ 무리가지않을정도로 빡시게요...ㅠㅠ

아.. 은근히 어렵네요..ㅠㅠ..
아이궁 ㅠㅠ 무슨 증상이잇어서 검사를 받으신건가요??? 하 저도 먼가 느낌이 쎄해서 검진받아야할거같은데 ㅠㅠㅠㅠㅠ따로 검진 받으신거에요?

아무 증상없었어요ㅠ.. 임신 1차 2차 기형검사하면서 피검사할때 당이 높다고 큰병원가서 당뇨검사받고 당뇨이면 최대한 빨리 처방받아서 예방하라고했어요ㅠ 큰병원에서 내분비과예약해서 검사받았어요ㅠ 고위험산모 될수있다고 그럼 분만도 큰병원에서 해야하니 최대한 빠른 검사를하라고 보채더라구요ㅜㅜ..

이런.. 속상하시고 놀라시고 그러셨겠어요.. 엄마 맘이 편해야 아가도 잘 클테니 병원에서 알려준대로 차근히 하시고 좋은 생각하며 놀란 가슴 가라앉히셔요..아가는 우리 생각보다 더더더 강하니까 엄마 응원해줄 거예요❤ 힘내요 뜬금맘님🌼

위로 너무 감사합니다!!!!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