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다운증후군 거의 확정

안녕하세요. 15주차 맘입니다. 올해 제 나이는 41살;; 결혼을 일찍해 첫째가 있습니다.. 그치만 이혼을 했고 십년 뒤 정말 좋은 사람을 만나 재혼하게되어 감사하게도 많은 나이에 둘째가 생겼어요.. 그치만 1차초음파결과때 다른데는 이상이 없는거 같은데 목투명대가 3.22가 나왔다고 다운증후군일 확률이 있다는 겁니다. 그 병원을 믿을 수 없어 최종 두곳을 더 가서 검사를 한 결과 비슷한 대답을 들었기에 니프티(제노맘)검사를 했는데 그 결과는 고위험군.. 양수검사를 하실꺼냐는 말에 그럼 달라질 수 있냐고 물었죠.. 그치만 선생님께서는 이런경우 뒤집어지는 상황이 거의 없다라고 하십니다... 다른데는 다 멀쩡하고 단지 내 나이가 많고 목투명대가 조금 두껍다는 이유로 다운증후군이다..라는 판정이 믿을 수 있는건지 .. 솔직히 신뢰가 되질 않아요.. 그럼 더 큰 대학병원을 가야하는데 검사를 받기까지 시간이 필요하고 그때쯤이면 아가는 더 클것이고 대학병원에서도 확진판정을 받으면 ㅠㅠ 아마도 대학병원에서 수술을 해주지 않을꺼고 수술하는 병원을 수소문해야되는 상황인데 그런 상상만으로 마음과 정신이 많이 힘드네요.. 전 솔직히 장애우를 키울 자신은 없습니다ㅠㅠ 그럼 수술을 해야되는 상황인데 이러지도 못 하고 저러지도 못 하고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네요.. 남편은 이리저리 정보를 찾아보며 정상아로 낳은 산모분들이 더 많다며 괜히 병원말 듣고 수술했다가 멀쩡한 아이인데 잘 못 되게 하는거 아니냐는 걱정도 한가득입니다... 저희가 의사가 아니기에 의사분들의 말을 전적으로 신뢰해야되는게 맞지만 니프티(제노맘)결과지를 보고 조목조목 따져 물으니 얼버무리며 넘어가는 느낌.. 그냥 다운증후군 아이가 확실하니 출산할 결심을 하는거면 내가 장애아이를 키운다 생각하는 마음가짐으로 출산해야된다고.. 그 말을 들은 저는 더욱더 불안하더라구요... 이를 어찌해야할지.. 너무 고민됩니다...

댓글

24

  1. 저도 고위험 나와서 양수 검사 했어요 결과 기다리는중이에요 양수검사가 정확하다고 하여 하시는걸 추천해요

  2. 저는 니프티는 안했지만 2차 기형아검사에서 다운 증휴군 1:91 고위험군 나와서 토요일에 양수검사하기로 했어요.. 같이 좋은 소식 들을 수 있길 기도합니다..!🙏🙏

  3. 너무 힘드실거같아요 .. ㅠㅠ 검사 꼭 받으시고 꼭 좋은 결과 알려주세요 ㅠㅠ

  4. 에고.저도42살인데.그게 젤 걱정입니다 부디 좋은결과 들려주세요~~~

  5. 얼마나 힘드실까요.. 여기 있는 예비 맘들은 같은 마음일 것 같아요. 힘내세요. 우리는 아가를 위해 최선을 다해보고 다음은 하늘에 뜻에 따라야 될 것 같아요ㅜㅜ 맘 졸이지 마시고 양수검사하시고 다음을 또 생각하시는게 어떨까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다운증후군 거의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