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고민하다결국했는데 ㅜㅜ 좋은글이에요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사실 따지고 보면 우리가 지내는 주변, 사용하는물건 등 모든것이 화학성분이지않을까요?~ 얼마전 중국산슬리퍼에서 호르몬 분비를 교란시키는 성분이있다는 글을 보기도했고, 새가구 등에서도 포름알데히드성분이있기도하구요, 쉽게음식을 담는 비닐, 레토르트 음식등등이요 펌, 네일 등 물론 임산부에게 안좋기는하지만 얼마나 큰 영향이 있을까 생각도들어요~! 개인의 선택, 가치관에 따라 선택하면 되지않을까 생각듭니다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파마 염색 샴푸 안전성
다들 요즘 날도 풀리고 꽃도 피고 기분도 살랑살랑 하니 머리도 하고싶고 꾸미고 싶고 마음도 들뜨는데 할 수 없는 것이 더 많아 답답한 요즘이시죠? 파마나 염색을 하자니 어른이 맡아도 독한 냄새, 자극적인 약품에 아기 걱정이 앞서고 누구는 몇주 지나서 했네 누구는 절대 안되네 책임감 운운 하며 안되면 왜 안되는건지 어떤건 왜 되는건지 의사들도 why 에 대해서는 잘 이야기해 주지 않는 것같아서 더 궁금한 부분인듯 해요 아시는분들은 정말 잘 아시지만 모르시는 분들은 왜 안된다고 하는건지 이유를, 그리고 하실거면 알고 하시는게 좋을듯 하여 신랑이 향장학 박사과정중이라 잔소리 아니 강의내용 글 남겨봅니다(ㅠ) 우선 염색을 하지 말아야 한다! 라는 이유는 크게는 호르몬이나 내분비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서 입니다 염색약에도 샴푸나 화장품처럼 계면활성제 (어떤 제형이 잘 섞이고 피부에 잘 흡수되도록 하는 역할)가 들어가요. 화장품은 피부건강을 위한 성분이 흡수가 되는거라면 염색약은 두피에 어떤 성분이 흡수가 되느냐? 바로 알러지 성분들 입니다. 당연히 화학물질이기에 좋을건 하나도 없지만 더불어 알러지 유발 성분들까지 모발에 침투가 되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에 피부에는 더 잘 스며들겠죠? 세상에는 천연 염색약이 존재하지 않아요.. 먹물? 헤나? 전부 상술입니다! 그렇기에 한창 내분비계가 만들어지는 8주~12주 는 고사하고 사실상 임신 중 그 어느 시기에도 안전하지 않다 그렇기에 염색은 하지 않은게 좋다~ 라고 하는거예요 임산부는 알러지 반응이 더욱 예민하게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죠 (저도 없던 알러지가 임신중 망고씨 빨아먹다가 생겨서 지금은 망고 구경도 못해요ㅠㅠㅠㅠ) 영향을 미칠 수 있는거지 염색했다고 기형이 100% 생기고 그렇지는 않겠지만 장시간 많은 횟수로 노출 되었을 경우 영향이 미칠 '확률' 아예 안한것보다 더 크기에 안된다 하는거예요- 그럼 펌은 해도 된다! 라는 말은 왜 있느냐? 펌 약재는 두피에 직접 닿을일이 없어서예요 그래서 굳이 하신다면 펌을 하세요~ 라고들 하지만! 우리가 염색이나 펌 시술이 끝나면 머리를 질끈 묶지 않잖아요? 분명 혈관이 많은 목이나 잘때 얼굴에 다 닿죠 심지어 음식 먹거나 바람불면 입에 들어가기도 해요 그러면서 잔여성분은 피부에 소량 흡수가 되긴 된답니다 그리고 냄새 = 입자 라서 산모들은 강아지나 고양이같은 반려동물의 오물을 치우는 일도 조심해야하잖아요? 향수는 더더더욱이 안되는거구요 그래서 펌도 절대 하지마세요! 라는 사람도 많은 겁니다! 또 두피에 직접 매일같이 닿은 샴푸! 천연샴푸를 쓸까~ 유난일까? 생각하시죠? 일반 샴푸는 석유베이스 계면활성제를 사용하는 제품도 더러있어요 소듐라우릴설페이트 같은 경우 함유된 샴푸를 사용한 임산부 양수에서 검출되었다는 사례도 있었어요!! 두피 각질 제거, 탈모예방 이런 기능이 있는 샴푸나 제품은 거의 살리실산이 들어가는데 살리실산은 먹으면 진짜 기형아 유발해요. 피부에 닿았다가 씻기는건 별 말은 없지만 피부에 닿아도? 좋을 리는 없어요.. 쓴다고 무슨 일이 일어나는 양은 아니지만 알고는 있자 라는거죠 이런 사항들이 있어서 임산부 전용~ 이름붙여가며 비싸게 판매 하지만 그렇게 장황하게 좋을 필요 절대 없구요 그리고 지금 가지고 계신거 쓰셔도?! 큰일나고 그런건 아니구요! 내 가치관이 어떠냐에 따라 쓰시면 되실 듯 해요... 이렇게 애매하니 의사마다 말이 다르고 사람들마다 난 어떻게 했어~ 말이 다른거예요 이미 해왔던것에는 죄책감 느끼실것 없어요 저희도 다 발암물질 존ㅅ즈 베이비로션에 탈크 베이비 파우더로 궁둥이 범벅되던 세대잖아요.. 그럼에도 건강하여 다행이지만, 분명 그 안에는 그것들이 원인이 되어 어떤 불편을 겪고 있는 분도 있을거예요. 아싸~ 운좋다 다행이다 할게 아니라 더욱 공부해야하는 세대로 들어온거죠 무엇이든 제품 사용 이용 하실때!! 왜 안된다고 하는지 반드시!!!! 알고!!! 짚고!!! 사용하시며 지내면 될듯 해요 저도 탈색 열번하고 한달에 한번 퍼플 블루 핑크 코랄 그레이 심지어 무지개색으로 염색하고 그랬어요~ 물론 임신중엔 왜 안되는지 아니까 하고싶지 않아졌고 안했구요. 모르면 당연 하고싶어요 왜 안되는지 모르니까... 모를땐 하고싶어서 울기까지 했는데요 뭐... 그리고 혹시나... 다단계 화장품 회사가 퍼뜨린 샴푸때문에 애기들 낳을때 양수에서 분만실에 샴푸냄새가 퍼진다만다 하는 괴담... 말이 엄청 와전된 괴소리 라는거 알아두시고... 샴푸나 화장품 계면활성제나 알러지 향료 쉽게 찾아보시는 많이 알고계실테지만 화해 어플에서 찾으셔서 순한거 쓰시면 편해욥ㅋㅋ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
댓글
6

맞아요맞아요!!! 그래서 진짜 가치관에 맞게 사용 하는게 최고라고 생각해요.. 사용하는 제품들이며미세 플라스틱이며 미세먼지며 하나하나 따지면...끝이 없잖아요!! 술담배야 당연 지양해야하지만... 현대인은 화학성분에 노출이 될 수 밖에 없기때문에 각자의 최선을 선택해야죠ㅠㅠㅠ!!ㅎㅎ 공부할것 투성이예요ㅠ
정말 좋고 유용한 글이에요 감사합니다

글이 엄청 긴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ㅠ 꾸미는거 워낙 좋아했어서 첫임신때 혼자 맘고생했던거 생각나서 적어봤어요ㅠㅠㅠㅜㅎㅎ
샴푸는 정확한 얘기가 없어서 궁금했었는데 글 감사합니다~~ 이번거 다쓰면 임산부용으로 따로 쓰는거 고려해봐야겠어요 ㅎㅎㅎ

네 제품은 다양하게 많겠지만 막 뭐 많이 들어있다고 비싸다고 좋은게 아니더라구요ㅎㅎ 순하고 덜어낼수록 좋은것같아요!!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