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아기용품 받기로했는데요

사촌언니에게 아기용품 받기로했는데 답선물을 어떤걸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조카가 6살인데 조카 장난감이랑 배낭, 옷 몇벌 요정도 사주려고하거든요 돈은 안받겠다고하고.. 다른것도 다 필요없다고하는데 고맙고 미안해서요 아기침대, 유모차, 유축기, 이것저것 이름모를 아기용품들 다 받기로했어요 둘째 낳을 생각해서 소독까지 다해둔것들이라 그냥 가져만 가면된다고하는데.. (언니는 이제 나이가 있어서 둘째 계획 없구요) 중고로 팔아도 비싼제품들인데 다 준다고하니 어떤걸로 보답해야할 고민이네요 유아동 장난감까지.. 거의 놀이방수준으로 다 준다고해서요ㅠ

댓글

8

  1. 전 조카랑 태어날아기랑 일년차이나서 지금 당근에안팔고 모아놓고잇더라구요ㅎ 조카필요한옷.간식.장난감 사주고있어요ㅎㅎ

    1. subcomment icon

      바로바로 물려받으시겠네요~ 이럼 차라리 부담이 덜한데.. 그래도 큰거 받을때는 뭐라도 더 하게되잖아요 전 한번에 다 받으려니.. 그동안은 결혼전이라서 조카 챙겨주는것도 가끔이었는데... 막상 임신하고 받으려고하니 부담이 확되네요ㅠ

  2. 음 저는 두돌넘은 아기있는 언니한테 물려받기로 했는데 언니는 신생아용품이나 돌전에 쓰는 용품들?은 당근에 다 팔았구 걸어다닐때부터 쓰는 장난감? 몇개랑 베이비룸이랑 옷들 물려준다는데 일단 아가 여름샌들 선물하구 식사 대접하려구해요!!

    1. subcomment icon

      저는 그냥 완전히 신생아부터 5살까지 모든 용품을 거의 다 받아요ㅠ 식사대접은 아기물건 가지러갈때 할생각인데.. 이게 다 대략적인 비용이 얼마인지 아니까 굉장히 부담되네요.. 40평대 온집안이 꽉 찰정도라서요ㅠ

    2. subcomment icon

      아가 초등학교 갈때 선물 거하게 해주세요~ ㅎㅎ

    3. subcomment icon

      아무래도 그래야겠어요 지금은 뭘 또 사줘도 결국 저희애기한테 돌아올거같아서ㅠㅠ

  3.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저도 비슷한 상황이라ㅠㅠ 상품권 드리고 싶은데 아무것도 주지말라고 편히 받아달라셔서 고민중이에요ㅠㅠ 아이용품 선물해드리는거보단 유용하게 신세계 상품권 같은거 생각하구 있어요~!!

    1. subcomment icon

      저희 언니는 상품권도 돈이라서 안받을것같아요ㅠ 받으면서도 고민이 많아지네요ㅠ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아기용품 받기로했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