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7주차5일인데.. 저번주에병원다녀왔을때 피고임이계속있다고 누워있으라하더라구요ㅠ 회사를다니다보니 어쩔수없이계속움직이는데 그래서그런가 질정10일치받고 유산방지주사3번이나맞았는데도 계속피고임때문에 애기집도 작다고하더라구요.. 하 말일에 병원갓는데도 피고임이 심하면 입원을해서 누워있어야하나싶어요ㅠㅠ너무속상하네요..
2024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자궁 내 피고임
하혈이 좀 심해서 응급실로 가서 초음파를 봤는데 아기집은 무사하지만 자궁 내 피고임이 있다고 들었어요. 혹시 자궁 내 피고임이라는 건 절박유산 이라는 건가요? (인터넷에서 본 용어입니다)… 응급실에서 정신이 없어서 물어보지 못하고 와버렸어요. 누워있으라고 하네요. ㅠ
댓글
10

속상해요 ㅠ 저는 원래 질정을 계속하고 있는데 2주째 유산방지주사를 맞고 있는데 피가 더 나고 있어서 걱정이 많이 되어요. 피고임이 심할땐 의사쌤에게 진단서 받아서 회사에서 몇일~ 몇주까지 휴가 내고 입원할 수 있다고 들었어요. 이게 절박유산 이라고 하는데 이름이 참.. 누가 지었는지 작명센스가 넘 엉망이에요

그러니까여ㅠ저도어제네이버로 절박유산이뭔지찾아보고잤었는데 괜시리걱정되고 그러더라구요ㅠ남편이그런거보지말라고하는데도 혼자 걱정.. ㅎㅎㅎㅎ후 저희 괜찮을거에요🥺🩷

그죠? 다들 걱정 하지말라는데 좋은 생각만 하려고 해도 그게 정말 쉽지 않네요 ㅠㅠ 7주 5주차이시면 이제 곧 8주이시네요! 주가 더해질 수록 훨씬 더 안정된다고 하니까 조금만 더 버티시면 안정기로 접어드세요!
네 50프로라고 단호박으로 말씀주시더라구요 ㅠㅠ 착상혈은 괜찮을 거에요! 저는 피가 때에 따라서 색깔이 달라요 선홍색, 갈색, 시뻘건색 일때도 있고, 찌꺼기가 나올 때도 있고 그래요. 자궁 내 피고임이 관찰되었고, 피가 많진 않은데 양과 큰 관계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오늘은 시뻘건 피가 뚝뚝 떨어져서 또 울면서 병원을 다녀왔더랬죠.. 다행히 아기집은 괜찮다고 하시는데…

에고.. 맘고생했겠어요 그래도 아기집이 괜찮은거면 일단은 다 괜찮은거니 너무 불안해하지 않아도 될듯해요 ㅠ 블로그봐도 그런경우도 잘 낫는 경우 많더라구요 피 빨리 멎기를..!!! 힘내봐요
헉 절박유산은 20퍼정도가 유산확률 있다고 하는데 50프로라고 말씀 주셨나요..? 혹시 피는 무슨색이세요ㅜㅜ 저는 갈색피 5일째 나오는데 오늘 병원가보니 착상혈이 지금 나오는거 같다고 걱정할거 없다고 들었거든요 근데도 피만 보면 심장 덜컹덜컹해요ㅠ
두분 답변 감사드립니다 ㅠㅠ 오늘 병원갔더니 피고임은 의학적으로 절박유산 맞다고 오늘 판정받았습니다 ㅠㅠ 의사쌤 말씀으론 교과서적으로 말할때 절박유산일때 유산 확률이 50 프로라고 하셔서 엄청 겁먹고 왔습니다 그리고 밥먹고 화장실 갈때 제외하고는 누워있으라고 하시네요….
저도 5주차때 병원에서 피고임이 심하다고 했어요ㅠㅠ 아기집보다 피고임이 더 크다고ㅠㅠ 그래서 질정 10일치 처방받고 절대 안정 하라고 했어요! 오래 걷지도 서지도 말고, 무거운거 들지도 말라고 했어요! 그리고 10일뒤에 병원갔는데 다행히 아기는 건강하게 있었고, 심장소리도 들었어요! 그때가니 피고임이 정말 조금 있었어서 의사 선생님이 거의 없는거라고 했어요!! 정말 잘 쉬는게 중요한것같아요
2024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