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그랬어요. 걱정되서 병원갔는데 별 다른 이상 없었어요. 3~4일 무리않고 쉬었더니 괜찮아지더라구용. 지금 19주인데 완존 괜찮아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18주 배뭉침?
어제 처음 배뭉침?을 느꼈는데요 누워있다 갑자기 배가 딱딱해지더라구요 통증은 없었어요 규칙적이지 않고 좀있다 풀리길래 별 대수롭지 않게 넘겼어용 근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또 뭉치길래 왼쪽으로 누우니 풀려서 계속 누워있는데 자세를 돌려 바로 누우면 바로 뭉치네요.. 병원 가봐야겠죵? 통증은 전혀 없는데..
댓글
7
아프지 않으면 뭉침보다. 이쯤되면 배속에 아기가 돌아눕는다던지 기지개를 편다던지. 그러면 자궁이 늘어나는것처럼 잠깐 딱딱해 지다가 풀리는거일거에요.

애기가 면적을 넓혀가는 중인가봐요ㅎㅎ 태동이 며칠새 배 여기저기에서 엄청 잘 느껴지거든요! 말씀대로 갑자기 딱딱하게 굳었다가 풀어지고 반복하더라구요ㅜㅜ 지켜볼께요 감사합니다!
저도 지난주에 병원가서 여쭤봤는데 이맘때쯤부터는 자연스러운 증상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저도 꼭 자고 일어나면 그래요! 한시간내에 수차례 증상이 있는 것만 아니면 걱정하실것없다네요~!

아 진짜요~! 이맘때쯤 자궁이 급 커진다고 하던데 그래서 그럴수도 있겠어용! 계속 눕눕하니 많이 부드러워 졌어요 태동도 간간히 있구요ㅎㅎ 횟수를 지켜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저는 16주차이구 아직 배뭉침은 못느껴봤는데 저희 담당선생님께선 한시간에 3번정도?의 뭉침은 괜찮고 더 자주 아주 자주 그러면 병원오라하셨거든요~ 병원에 전화해서 문의해보시는게 정확할것같아유 ㅠ

그죠ㅜ 15분에 한번 1시간에 4번 이상 뭉치면 병원 가야한다는 글을 본적이 있어서.. 시간 체크해보고 병원 방문 해야겠어요ㅜㅜ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