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조건으로 고민중인데 혹시 받으셨어요..? 어디서는 신청 가능하다고 나오니 헷갈리네요..
2024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고용보험 미가입자 출산급여신청 관련문의드려요
- 23년9월 퇴사를했고 (고용보험가입) - 24년 2월 임신 - 24년 10월 출산 예정 고용보험가입으로부터 18개월 이내 3개월이상 근무에해당 하는거 같은데~이때도 회사다니지않지만 출산급여 신청이 가능한건가요? 안되면~~ 지금부터 출산일까지 3개월간 프리랜서로 일하면 받을수있는거죠? 출산당일에도 소득이있어야한다는건어떤말이에요?
댓글
2
출산당시 근로자(고용보험가입중)여야 출산급여 받을수있는데 그게안죄면 프리랜서로 일하고 그만둔 상태가 아니어야된다는걸로 이해되네용... 구체적인건 지역 고용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보세요!
2024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