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애기이름에 대해

안녕하세요.한일부부입니다! 제가 어렸을 때부터 나중에 태어날 애기이름 생각하는것을 좋아해서 몇개 생각해왔는데 한국사람과 결혼하게돼서 생각했던 이름중에 <시온>이라는 이름은 한일 다 쓰일 수 있어서 좋겠다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남편은 한국에서 시온이는 기독교 느낌난다고 알려줬네요?(참고로 전 무종교입니다) 시온이라는 이름을 듣고 저 부부는 기독교겠구나라는 생각이 바로 드나요? 그리고 어머님은 작명서 가서 좋은 이름 받고 올테니 이름은 걱정안해도 된다고 하시는데 작명서에서 받은 이름을 쓰려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일본에선 아예 없는 문화입니다..)

댓글

21

  1. 모두 분 댓글 감사합니다! 역시 그렇게 느끼시군요!😌 참고로 해서 다른 이름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2. 무교인데 시온이라는 이름 볼 때마다 "아~ 부모가 교회 다니나 보다" 하게 되더라고요

  3. 저는 기독교인데 저처럼 기독교인들이 들으면 하나님믿어서 그렇게 지었구나 생각할듯해요^^;;

  4. 기독교인이 들으면 딱 '기독교인 가족인가보다'생각하게 되는 이름 맞아요 :)

  5. 기독교느낌 많이나는것같아요 실제로도 기독교인들 자녀이름 시온이 많기도하구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