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구냥 가만히 올려두는뎅 ㅋㅋㅋㅋㅋㅋ 태동느낄때만 조금 툭툭 쳐보는정도? ㅋㅋㅋㅋㅋ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배를 만지면 아기가 스트레스 받나요??
친구가 어디에서 이런 글을 봤다고해요!! 그래서 그 글을 읽은 후부터는 남편이 배를 만지려하면 만지지말라고 그런대요! 저는 배가 차가워서 따뜻한 손으로 잘 만져요ㅠ 남편도 잘 만져주고요.. 얘기를 들엇는데도 배에 손이 자꾸 가는데ㅠㅠ 정말 아기가 스트레스를 받나요?̊̈?! 받을까요?!! 어디서 봤냐니까 이런 글들을 하도봐서 기억이 안난대요ㅠㅠㅜㅠ 이런 얘기를 들은적이 있으신가요ㅠ?
댓글
16

저도 이제 안움직이고 올려만 놔야겟어여ㅎㅅㅎ 19주인데 아직 태동이 없네요ㅠㅠㅠㅜㅠ
헉 저 이 글 읽으면서도 손으로 쓰담쓰담하고 있었는데요 ㅜㅜ 그게 유일한 소통이다 생각했는데 좀 자제해야겠네요 ..ㅋㅋ

ㅋㅋㅋㅋ맞아여ㅋㅋㅋ 그냥 손만 올리고 있기로해요.. ಢ‸ಢ ㅎㅎ
저도 이거 소음이나 스트레스보단 배를 문지르면 자궁수축 유발돼서 하지 말라는걸로 알고있어요 애기야~ 얼른 나와라 나와라~ 문지르는거라고ㅎㅎ

아~~~ 그렇군요ㅠㅠ 지궁수축 유발하는 행동이나 그런것들이 배 문질문질 말고도 좀ㅠㅠ 있는거같네요ㅠㅠ 계속 신경써야겠어요!! 감사합니다~!

탈퇴한 유저
저두 어디서 그런 소리 들었어요! 배 쓰담쓰담하면 뱃속에선 크게 들려서 스트레스 받는다구요. 남편은 배 만지는게 로망이었다는데ㅎㅎ 이제는 저도 그렇고 남편도 손만 얹어놓구 있어요:) 근데 뭐 쓰다듬는것도 때밀듯이 하는것도 아니구ㅋㅋ괜찮을거 같아요ㅋㅋ

맞아여ㅜㅜ얹고만 잇어도 좋긴한데ㅜ 쓰담쓰담도 해주고싶어요ㅜㅠㅋ꙼̈ㅋㅋ̌̈ㅋ̤̫ㅋ̤̻ㅋ̄̈
저도 이런 말 듣고 진료보는 원장님께 여쭤봤었는데 배를 많이 쓰다듬으면 자궁수축유발을 할 수 있다고 배가 뭉치는 느낌이 들거나 콕콕쑤시면 그만해야한다고 하셨었어요ㅎㅎ로션바르거나 뭐 무의식중에 손 올리고 조금씩 쓰다듬는건 괜찮다고 하시더라구용

그렇군요ㅠ̑̈ㅠㅠ̑̈ㅠ̑̈ 앞으로는 좀 신경써서 덜 만지도록 해야겟네요ㅜㅜ 감사합니다☻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