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엄마나 누가 봐줄사람이 있으면 괜찮은데 혼자케어해야되면 조리원추천해요 ㅠㅠ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출산후산후조리
출산하고 산후조리원 안가고 집에서 하는건 많이 힘들까요...?
댓글
48

네ㅜㅜ그래야겠어용
친구보니 처음에 유축이고 씻기는거고 다 멘붕이던데요. 쉬는건 전혀못쉬고 붓기 더 심해져서 출산전보다 5kg늘고... 절대 조리원 가야겠다 생각했어요

정말요...? 무섭네요...
저 쌍둥인데 집에서 하려구영 ㅋㅋ돈두 돈이겟지맠 병원에 4박5일잇다 다른곳으로 또 가고싶지가 않아서용 집에서 편히 쉴려구엽♥️

정말요? 저는 남편은 가서 쉬다와야한다는데 저는 다른곳에서 몇주 있는게 더 스트레스일꺼같아서 너무 고민되네요ㅠㅠㅠㅠ

저두 똑같은 생각이에요 ㅋㅋ집에오는게 편해서요~ 저희 가죡들도 다 가야한다 이러는데 제고집이죠 ㅋㅋ집이 편해요😊

집이 좋아요 저도ㅠㅠㅠ
제 친구는 집에서 했어요. 아가가 태어나자마자 아파서 병원가 있어서 어쩔 수 없이 조리원 취소하긴 했지만 집으로 출장마사지, 도우미 불러서 해도 할만했대요. 그 친구는 마사지도 2번 정도 받더니 더 안받아도 될 거같다 하더라구요 ㅋㅋ 또 한 친구는 조리원 다녀왔는데 후회하더라구요. 다시 간다면 안갈거라구. 그친구 경우는 모육수유를 최대한으로 하려고 수유콜도 받은 친구라 그런지 조리원에서 오히려 분유도 먹이라고 하는 은근한 강요? 가 불편했댜요. 애 형광등 아래서 계속 재우는 것 도 싫고.. 애 돌보는 기준? 모유수유 몸상태 도움 주실 분들 여부 등등 케바케 같아요~~~ 저는 일단 조리원 예약은 했는데 도우미 오시고 밤에 엄마가 봐주신대서 고민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직전까지 고민할 것 같아요

정말 너무 고민되는거같아요ㅠㅠㅠㅠㅠㅠ
저는 1주라도 가시는거 추천드려용ㅜ 전 첫째때 황달이 왔었거든요 ㅠㅠ 초기에 애기 배꼽관리나 혹시 모를 증상 관리를위해선 추천드려용 !

네ㅠㅠㅠ 생각을 다시 해야겠어요ㅠㅠ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