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선택제왕하시는분들 있으신가요?

주변 사람들 얘기도 들어보고 여러가지 고민하다가 선택제왕하기로 마음을 정했어요 그런데 오늘 임신대백과 책을 보다가 자연분만과 제왕절개에대한 내용을 읽는데 딱 봐도 자연분만이 훨씬좋다라는 느낌이 들정도의 내용이더라구요 제왕은 위험부담이 많은건 알고있는데 너무 무서운내용들이 많아서 내가 잘못선택한건가 생각이 들더라구요 물론 사실에 입각한 내용들이겠지만 모르는사람들이 보면 당연히 자분해야한다는 생각이 들거같아요 괜히 책보고 나니 싱숭생숭해서 글남겨보아요😢

댓글

20

  1. 첫째 무통앖이 자분했는데 둘째는 선택제왕 합니다^^

  2. 제왕이 수술 중에 절개 길이가 꽤 긴 수술이라고 하더라고요.. 고통의 총량은 어떤 방법이든 똑같다고해서... 샤워할때마다 제 배에 흉터 보기 싫어서 자연분만 시도해보려고요 ㅎㅎ

  3. 맞아여 그 책이 좀.. 저도 뽀짝맘님이랑 똑같이 느꼈어요🥲 확실한 제왕이었는데 책보고 맘이 뒤숭숭… 근데 또 하루에도 몇번씩 왔다갔다 하더라구요 마음이 ㅋㅋ 저는 제왕하고싶은데 또 날짜를 보다보니 욕심이 생겨서 39주에 하고싶거든요ㅎㅎ 이러다 결국 참다가 자분하는거 아닌가 싶기도 해요😭😭

    1. subcomment icon

      그쵸ㅜㅜ 저만 느낀거 아니죠 뭔가 싱숭생숭하게 만들더라구요 읽고나니 저도 그 이후에 몇번 다시 생각하다가 일단은 생각대로 제왕을 하긴하려구여ㅠㅠ

    2. subcomment icon

      힘내요~~ 화이팅~~의사선생님이 아기 낳고 하신 말씀이 엄마 제왕했다고 미안한 마음 갖지말라고 했어요~뭐든 고생 하신거에요~~라공 ㅎㅎ

  4. 저는 첫애가 진통 다 하고 결국 제왕 했어요~~좀 억울하긴 해용~~ㅎㅎ 근데 제왕 한거 후회 없었어요~자분한분들보다 제가 회복이 더 빨랐거든요~ 그때 나이가 36이었는데 말이죵~42 이제 둘째도 맘편히 제왕이니까 오히려 좋네요~그때보다는 회복은 더디더라도 그 진통은 안겪을거니까요~정말 진통은~무통도 못 맞고 쌩진통 다했었는데ㅜㅜ 솔직히 그건 한번 경험 했음 됐어요~ㅜㅜ 그리구 자분이든 제왕이든 엄마가 열심히 뱃속에 품고 지켜온 아기니까 더 그걸 높이 사줘야죵~~^^걱정말고 엄마가 불안하지 않는걸로 결정하세요~~^^

    1. subcomment icon

      에고 고생하셨네요ㅠㅠ 그쵸? 케바케라 자분이 무조건 회복력좋다고도 못한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맘님처럼 회복이 빨랐으면 좋겠어용! 고민 더 하지말아야겠어요 스트레스 괜히 받는거같아요ㅎㅎ

  5. 저도 주변인이 다 제왕이고 다 추천해줘서 진즉에 선택제왕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ㅋㅋㅋ자연분만 하다가 제왕으로 가는 경우도 있으니ㅜㅜ두가지 고통 다 받느니..🤣🤣

    1. subcomment icon

      맞아요 저도 그런경우를 봐서 더더욱 제왕으로 하고싶었거든요ㅠㅠ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