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주차 임산부입니다. 저도 너무 가려워서 피딱지 생기도록 긁다가 못참고 아주 약한 스테로이드 연고를 1-2일 정도 발랐어요. 아이한테 영향이 있을까봐 바르고나서 죄책감이 듭니다.ㅠ 이글을 더 빨리 봤더라면 좋았을텐데라는 생각이 드네요. 힘낼게요 글 감사합니다.💓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4-6주차에 소양증, 약 10일-12일 후 다 나았어요
안녕하세요~^^ 7주차 들어서는 듬뿍맘이에요. 저 소양증 나은거 같아서 초기에 소양증 걸리신분들 희망 가지시라고 글 올려요 제가 소양증 처음 걸리고 출산해야 끝난다는 글 밖에 없어서 완전 절망했었거든요ㅠㅠ 아 참고로 제가 임테기 희미한 두줄 본 날 코로나 확진되었어요 전 코로나로 많이 아파서 고생했었어요 참고 부탁합니다. 그리고 저는 아토피 없고, 알러지는 대하(생새우)알러지 하나 있어요 ■증상 4-5주차에 산부인과에서 수박씨?ㅎㅎ만한 아기집 확인하고 며칠 후부터 목덜미가 가렵기 시작했어요~ 결혼 반지 꼈던 손가락 중심으로 두드러기가 났고 그러더니 겨드랑이로 번졌고 그 다음은 배꼽 안쪽부터 시작해서 배꼽을 중심으로 둥그렇게 극소부분 가렵기 시작했어요 두드러기 난 부분들이 밤이되면 불덩이 같이 끄거워지면서 미치도록 가려워서 얼음팩 얼음패드 얼린 수건 항시 대기로 정말 괴로웠어요 네이버 주수 계산기로는 5-6주로 나왔는데 산부인과에서는 4-5주라고 하셨거든요 ■ 산부인과 진료과정 1. 아기집 확인, 4-5주라고 함 2주 후 초음파 보러 산부인과 오라고 하심 2. 너무 가려워서 산부인과 내원하여 연고처방받았고 비판텐이라는 아기연고(비스테로이드)연고만 바르고 스테로이드 연고 바르지 않고 버팀(생알로에 갈아서 샤워 후 전신마사지, 오이팩 수시로) 3. 산부인과에서 심장소리 들음, 6주라 함 이 때까지도 가렵다고하니 피부과 가보라고 하셨으나 안 감ㅠㅠ 4. 지금 7주차 들어서는데 두드러기 나서 긁었던 부분이 짙어지면서 어두워지고 착색? 되면서 가려움증 사라짐 ■ 희망의 메세지 아주 극초기 임산부님들 출산까지 소양증 안 갑니다~ 끝까지 괴로우신분도 있으시겠지만 저는 10일-12일 정도 앓고 나은거 같아요 제가 별짓을 다 하고 아토피에 좋다는 것도 발라보고 그라운드플랜, 가려움연구소 세럼도 바르고 그랬는데요 이게 호르몬 때문이라 절대적 시간이 지나야겠더라구요 정말 힘드시겠지만 며칠만 참으시면 나을 수 있으니 출산까지 어케 버티나 임신이 무슨 지옥 같다 생각이 드실만큼 괴로운 맘님들 희망을 가지시고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저도 사실 언제 재발할까 무서운 맘도 있는데요~ㅠㅠ 정말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글을 쓰네요 힘내세요~~!!
댓글
5
정말 나을수 있을까요? 저는 거의 2주째 잠도 못자고 긁어요 ㅜㅜ 대학병원 갔더니 1단계 스테로이드 로션을 주셔서… 애기한테 이상있을까봐 참다참다… 결국 못참고 바르고 겨우 잤어요… 온몸에 다 퍼져서 너무 절망적인데 제발 간지럽지만 않았으면 좋겠어요 ㅜㅜ
저도 뒷목에 두드러기가 좀 나고 어젠 허벅지 열감과 가렵더니 걱정이네요....원래 알러지가 좀 있긴했는데 제발 소양증 아니길 바래요.............
고생하셨어요 정말 ㅜㅜ 극초기에도 소양증이 오는군요.. 저는 소양증이 중기쯤에나 오는줄 알았어요 요즘 엉덩이에서 허벅지라인이 미치도록 가려워서 멍들때까지 긁으면서도 살찌려나보다 하고 말았는데 진료를 받아봐야겠네요 ㅜㅜ
고생하셨네요 ㅠㅠ 꿀팁 감솨해용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