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자궁수축검사 후기

며칠전 아침에 화장실을 갔다가 빨간 피가 휴지 절반은 적실만큼 보이더라구요 너무 놀라서 30분 정도 기다려봤는데 계속 그래서 결국 병원에 갔어요 이전에도 딱 한번 아주아주 소량 피비침이 있어서 병원엘 갔었는데 별 이상이 없다고 했었어요 그런데 이번엔 두번째이고 전보다 출혈량도 조금 더 많고 질초음파 했을때도 굳은 피나 덩어리피가 보여서 결국 양수새는지 검사하고 자궁수축검사도 했어요 6개월이면 검사그래프가 거의 일자여야하는데 저는 중간중간 오르락내리락 산이보이더라구요 검사는 20분한다고 했는데 40분 했어요 양수는 안새는데 자궁수축이 계속 있다고 결국 삼사흘 입원하라는 결과를 들었어요 그런데 병원 입원실이 모두 꽉차서 다른 병원에 의뢰서 가지고 가서 첨부터 재검받았어요 입원할 짐도 다 싸서 갔는데 여기서는 그래프가 일자로 나오고 모든부분이 다 정상소견이라고 입원 필요없다고 하고 출혈도 멎은듯하여 집에서 쉬고 있어요 아직도 간혹 갈색냉이 보일때도 있지만 내일도 병원 갈거라서 일단 집에서 쉬네요.. 아주 일시적인 출혈과 수축이었나봐요 자궁경부길이도 좋고 피고임도 없고 원인을 찾을 수 없다고요 혹시 이런 경험을 하게되실 맘님들께 참고가 되길바라는 마음으로 적어봤어요 저는 진짜 입원해야한다고 해서 순간 죄책감이 들더라거요 내가 뭘 잘못했을까ㅠ 엄마되는일은 참 쉬운게 없나봐요 얼마나 놀랐는지.. 그날을 떠올리면 아직도 울컥하네요. 뭐라고 마무리를 해야할지.. 우리 엄마들 모두 화이팅해요

댓글

13

  1. 그래도 빨리빨리 대처 잘하신거예요 저아는 동생은 아니라하게 생각하고 그냥넘어갔다가 7개월만에 조기출산했어요 그래서 저도 저번에 피나서 달려가서 검사받았었어요 잘하고 계신거예요~~ 뱃속에 있어 안보이고 할수있는게 그런것뿐이니까요~

    1. subcomment icon

      헐😲 낼 병원가면 진지하게 앞으로에 대해 여쭤봐야겠네요. 산모와 아이는 건강한가요? 깜찍이맘님도 괜찮으시구요? 베동에 글쓰길 잘한것같네요

    2. subcomment icon

      ㅋㅋ조기출산한아이가 ㅋㅋ지금 넘잘커서 ㅋㅋ아니 넘커서 걱정이예요ㅎㅎ

  2. 혹시 대학병원으로 가보신걸까여 ?? 아니시라면 대학병원으로 가서 검사해보시는거 권해드려요 ! 생각보다 작은 병원에서 별일 아니다 했는데 대학병원가서 원인 찾아내는경우를 다른 카페글에서 본것 같아서요 !

    1. subcomment icon

      둘다 대학병원은 아니었어요. 그래도 재검받은곳은 되게 큰병원인데, 재검에도 입원나오고 원인못찾으면 대학병원 갈생각이긴 했는데 또 이런일 있으면 대학병원도 생각해볼게요. 말씀감사해요☺️

  3. 정말 놀라셨겠어요 ㅠㅠ엄마 잘못아니에요 푹쉬세요

    1. subcomment icon

      네에ㅜ 제 잘못 아니라는 이야기 들으면 위안이 되면서도 참.. ㅎㅎ 감사해요

  4. 저도 최근 갈색냉이 울컥 나올정도로 좀 있어서 병원가서 수축검사랑 양수파열검사 진행했어요🥹 무리하거나 부부관계도 아니고.. 모든 검사에서 정상으로 나와서 원인은 찾지 못했지만 혹시라도 같은 증상 때문에 걱정되시는 분들은 꼭 병원에 가셨으면 좋겠어요! 쿵이맘님 아무걱정말고 푹 쉬셔요~~🥰

    1. subcomment icon

      많이 놀라셨겠어요 이상없으시다니 정말 다행이네요 남일같지 않아요 ㅠㅠ

  5. 진짜루 많이 놀래셨겠어요🥺그래도 집에서 쉬신다니까 맘편히 애기생각해서 몸조리 잘하시구 엄마되기란 멀고도 험한길이네요🤗다들 화이팅 해요

    1. subcomment icon

      정말 재검하고도 입원했다면 지금보다 더 우울했을 것 같아요. 맘 편히 지내도록 노력해야겠지요 꼬물이맘님도 화이팅이요 😊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