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쌍둥이라 2주마다 검진가는데요 ㅇㅅㅇ 항상 3쩜대 유지하다가 26주차에 무리했더니 2쩜대로 내려와서 교수님이 아직은 괜찮지만 쌍둥이라 지켜보자하셨거등요~ 그 주 주말에 좀 푹쉬고~ 무리 안하려고 누워있고 28주차에 갔을 때 다시 3쩜대로 올라가서 조금 안심 중이에요~~ 푹쉬세요 누워계시고 애기랑 대화하시면서 너무 스트레스받지 마세요~~즐거운 생각 많이 많이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29주 경부길이 1.8
29주 경부길이.1.8, 그리고.자궁문이.삼각형 모양으로 조금 열려있다고 하더라구요 지금 입원하면 출산전까지 퇴원읔 힘들꺼라고 최대한 집에서 눕눕 해보고 이주 뒤 다시 보자고 해서 질정이랑 먹는 약 처방 받고 눕눕중인데 경부길이가 길어지거나 열린 자궁문이 다시 닫히는 일이 있을 수 있을까요? 이러다 정말 조산할까..매일 너무 걱정이고 마음 아프네요... 자궁 약한 엄마인거 같아 미안하구요..
댓글
10
그래두 자궁수축은 없으신가봐요!! 저두 23주때 2.4여서 질정넣구 집에서 일상생활하고 있다가 27주에 검사했을때 2.3이구 질정 계속 넣고 일상생활하면서 지켜보고 있어요!! 수축은 없어서 다행이시라고 했는데, 처음에는 우울하고 아가한테 미안하고 스트레스였는데 지금은 마음을 놓아버렸어요! 우울하고 스트레스 받으면 아가한테도 영향이 가구 몸도 더 예민해지는거 같아서요 ㅠㅠ 아가는 무럭무럭 건강하게 잘 커주고 잇는데 엄마도 힘내야죠!! 읏샤읏샤 힘내세요!! 🧡🧡 이번주 금욜날 입체보러 또 병원 가는데ㅎ̌̈ ㅎ̌̈ 유지만 해줘도 감사할거ㅜ같아요.. ㅎ

탈퇴한 유저
잉ㅠㅠ엄마잘못은 아니니까 너무 속상해하지 마세요!!!걱정이많으실텐데 긍정적으로 생각하면서 힘내보아요 :) 엄마는 아가 품고있는것만해도 큰일인거니까, 앞으로 어떤일이 있더라도 트니맘님은 잘 하고 있는거라고 다독여드리고싶네요!
저도 경부 길이가 줄고 조기수축도 와서 사흘정도 입원한 후 집에서 질정 계속 넣고 집에서 쉬니까 2.65에서 3.2로 다시 늘어났어요. 저는 출산까지 계속 질정 넣기로 했어요. 무리하지 않으니까 수축도 줄고 배도 상대적으로 가볍게 느껴지더라구요. 너무 걱정하면서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푹 쉬세요 :)

출산전까지 질정 넣기로 하고 계속 눕눕하시는건가요?? 아니면 일상생활도 하시나요?!

질정은 꾸준히 쭉 넣기로 했고 일은 쉬고 일상생활은 하고 있어요. 집안일도 하면서 시간 보내고 있어요. 주말에는 신랑이랑 종종 나가서 돌아다니기도 하구요.
저 28주때 고양이랑 놀다가 균형잃고 배로 정통으로 철퍼덕 넘어진데다가 (태반조기박리위험이었죠 😔) 2주만에 경부길이 4점 중반대에서 2.2나와서.. 그사이에 엄청 운동하고 놀러다녀서 짧아진것같아서 아가한테 넘 미안했거든요ㅠ 저도 2주 보자고해서 담주월요일에 병원갈거에요, 베이비빌리에 자궁경부 관련 글 혹시 보셨을까요? 자궁경부 길이도 환경적 요인에의해 길이가 변할수있다고, 충분한 휴식 취해보라고 되어있어서 저도 위안을 얻었어요, 한번 찾아보시는것 추천이요 ! (이시기엔 -> 자궁경부 라고 검색해보세요) 주변에 생각보다 이시기즈음에 경부길이 짧아져서 눕눕하고 입원하는 케이스가 많더라구요 저도 혹시 더 짧아져서 입원하게되더라도 애기 지킬려고 안전빵으로 입원한다 생각하고걍 겸허히 병원가려구요 🥲 집에있으니 완벽한 눕눕은 안되더라구요; 일단, 너무 스트레스받지마시고 푹 쉬어보아요 ! 함께 힘내요 :D

감사해요ㅠㅠ힘이 나네요!저는 이번주 금요일이 2주 뒤라 다시 검사받으러 가요!떨려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