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퇴원 힘드실수도... 저는 21주에 경부길이 짧아서 질정 넣고도 안좋아져서 입원 2번하고 결국 동탄ㅈㅇ가서 자궁경관무력증 진단받고 응급더블맥 수술하고 지금 회복겸 다니던 병원으로 4번째 입원중인데 병실 생활도 벌써 두달이 다되가네요🙄 저 2번째 입원했을때 같이 병실쓰던 산모는 역아는 아니였는데 31주쯤 입원해서 글쓴이님처럼 수축이 계속 안잡혀서 약도 바꾸고 퇴원 미뤄지다 36주쯤 퇴원하자마자 바로 다시 입원해서 출산하셨다고 들었어욥,,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아기 머리가 밑으로 향해있나요??
이제 31주되었는데 경부길이 짧아서 입원으로 눕눕중이에요 ㅠㅠ 1.07까지 내려갔다가 진료서들고 대학병원 진료받고 바로 그날 입원해서 지금 8일째에요ㅠㅠ 1.8까진 됐는데 여기서 더 짧아지지도 길어지지도 않은상태인데 태동검사할때 수축이 잡혀서 약달고 있고ㅠㅠ 라보파끊으니깐 다시 수축이 있어서 이번엔 트랙시반 2번째 맞고있어요 그런데 초음파를 볼때마다 아기 머리가 아직 위로 향해있다고 얘기를 계속 하세요ㅠㅠ 의사선생님은 수축도 주기적으로 있고 주수도 아직 안정하지 않고 아기가 역아로 있어서 좀 더 지켜보자고 하세요ㅠㅠㅠㅠㅠ 8일째되니깐 너무너무 집가고싶고 다른 임산부들은 지금 열심히 아기 맞을 준비하고 있을건데 나는 이 시간을 왜 입원해서 보내나 너무 자괴감들고ㅠㅠ 아기 역아로 있던 분들은 어떻게 돌리셨나요?? 아기라도 방향을 바꿔서 퇴원하고싶어요
댓글
15

헉....... 무서워요ㅠㅠㅠㅠ 입원비도 장난아니겠오요...ㅠㅠㅠㅠ 저도 안정기 들때까진 입원을 계속 해야겠죠ㅠㅠㅠㅠ

아무래도 31주셔서 수술도 안되시니까 눕눕생활 하시면서 최대한 주수 늘리시는게 최선일 것 같아욥! 저는 다음주에 퇴원하구 수술한 병원으로 경과보러 가는데 일상생활은 쬐끔씩 아기용품 준비할 정도만 하라고 하셨으면 좋겠네요.. 하나도 못해서ㅠㅠㅠ 더이상 입원만은 안하길 바라고 있어요ㅠㅠㅠㅠㅠㅠ 우리 만출까지 힘냅시다💪🏻!!!!!!!!!!!!
저는 29주인데 어제 검사하니 머리가 위에 잇고 엉덩이가 자궁쪽에 잇다 하셧는데 제왕할거라 위치는 신경 안써고 된다 하셧는데 은근히 걱정 되네요 ㅜㅜ

그래도 별님은 수축이랑 경부길이 괜찮으셔서 신경안써도 된다고 하셨나봐요 부러워요ㅠㅠㅠㅠ
저는 30주차 오늘 촘파 봤는데 역아라고 고양이자세 하라는 얘기 듣고 왔어요ㅠㅠㅠ그리고 물도 많이 마셔서 양수가 좀 늘면 애기가 도는데 더 도움될 거라고 하셨어요! 우리 같이 고양이자세도ㅠㅠ 물도 마셔봐요

전 양수는 충분하다고 이때까지 들어왔는데ㅠㅠ 무엇을 안해서 아직 이런걸까요ㅠㅠㅠㅠ
으아 8일째 입원이라니 너무 힘드시겠어요 ㅠㅠ 흥이야 어서 자세 바꿔보자!!

우리 흥이는 고집 있는 아기인가봐여🥹
저 첫째가 거의 마지막 검사때 까지 역아로 있었어요 고양이자세 역아한태 좋다는 자세 다 검색해서 했었어요 다행히 출산전에 돌아서 무사히 자분했어요^^

ㅠㅠㅠㅠ 전 아침에 아기가 역아 자세로 정착한거같다는 말을 들었어요ㅠㅠㅠㅠㅠ 무섭네여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