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인터넷으로 신청하려다가 뭔가 잘 안되기도 하고 또 사용기한이 출산예정부터 1년간인가여서 그럼 출산 전엔 사용 못하고 출산하고 부터 사용가능한건가? 하면서 10/10일 예정인데 정작 그전엔 못쓰는거네 하면서 약간 실망했는데 맞는건가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하고왔어요!(참고하시라고알려드려요~)
다들 신청하셨나요? 저는 5부제로 다음주라 오늘 주민센터 방문신청하고왔네요~ 온라인은 정부24에서 신청가능해요.^^ 참고하시라고 몇가지 알려드려요~ 가실때 본인신분증, 임신확인서(병원에서 전자상기록조회동의)하셨으면 필요는 없지만 가져가시는게 좋아요! 산모수첩은 안됩니다🙅🏻♀️ 본인확인으로 인증을해야해서 본인명의 핸드폰 or 체크, 신용카드 챙기시구요. 핸드폰 번호로 인증번호 알려드리는게 편하더라고요. 신청은 임신3개월(12주) 임신확인서 받고 신청하시면 되고요. 그리고 몇가지 의문점으로 제가 알아본건데요. 신청할때 카드사 후불 교통서비스 등록되어있는지 확인하세요!! *해당카드는 신한(국민행복카드만 신청가능), 삼성, kb국민, 우리, 하나, BC(하나bc,ibk기업) 카드 중 택 1이구요. 신한카드는 국민행복카드만 가능해요. 위의 7카드 중 신용/체크 상관없구요. 전 신청할 카드가 없어서 우리 체크카드로 만들었는데 서울시에서 나온 공고에는 해당카드면 (체크/신용) 신청가능하다고만 나와서 그런줄 알았거든요. 근데 결과적으로 버스,지하철 같은 교통까지 사용하려면 사용하실 카드에 후불교통 등록되어있어야 사용가능하세요.! 만약에 후불교통이 안되있는 카드라면 신청은 가능하나 택시, 자가용 유류비만 사용가능합니다. 그리고 택시, 전철은 후불 포인트차감되고 택시, 유류비는 현장에서 바로 포인트 차감되는 방식이라네요. (사용할때 별도로 기사님, 직원한테 말 안해도 된데요~) 그리고 기차, 항공료 사용 불가능하고요. ✔️대중교통: 전국버스, 지하철 ✔️택시: 일반택시, 카카오택시, 타다 등~ ✔️자가용: 주유비, LPG충전소, 전기차충전소 ✔️기타: 고속, 시외버스, 공항리무진, 고속도로통행료 🔸전기차 충전료 및 기타 항목은 카드사따라서 안되는 경우도 있다니 확인해보셔야해요. 그리고 포인트는 신청일 기준 다음날 바로 포인트 들어온다고 하더라고요. (주말/공휴일 제외) 사용은 포인트 들어오면 바로 사용가능하고 유효기한은 임신기간 중 신청했다면 분만예정일기준~ 내년해당 말일 (분만예정일이 2022년 10월 20일이라면 유효기한은 2023년 10월 말일까지) 사용하시면 됩니다~^^ 유효기간이 경과한 지원액은 자동소멸된다고해요. 70만원 그전에 다 쓰긴할거같지만 ㅎㅎ 모두 잘 신청하시고 더운여름 택시타고 다니자구요! 😍
댓글
14

사용은 신청하고 바우처 들어오면 바로 사용가능해요! 유효기한이 1년인거구요~ ^^ 미리신청해서 사용하세요~^^ 출산전(임신상태때) 신청할경우 10월10일 예정일이면 내년 10월 말까지 사용하시면 되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
저는 ...주민등록상 주소를 적어여하는데ㅜ 사는데로 적어서.. 취소해서 6일 다시해야해요ㅜㅜ
신청한거 승인나면 중간에 다른 시로 이사가도 70만원 한도내에서 계속 사용가능하대요! 혹시 궁금하신 분 있으실까봐 댓글남겨요
국민행복카드가 삼성꺼 있는데 그거는 등록이 안되겠죠?? 새로 카드를 만들어야 하는지..ㅠㅠ

저 오늘 신청하고 받은 유의사항에 국민행복카드 사용시 사용처에 따라 교통비지원금이 아닌 국가바우처(출산바우처,첫만남이용권)가 사용될 수 있다 고 써있어요

그러게요. 국민행복카드로 등록해서쓰면 그런 애로사항이 생길거같아요.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