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감사합니다 수술하고 집에와서 쉬면서 저도 모르게 또 앱을 켰네요ㅎㅎ 배가 음청 불편한거 빼고는 괜찮아요! 수술하고 나니까 입덧 싹 사라지는게 이제 진짜 아기가 없구나 싶고.. 일주일 동안 쉬면서 멘탈도 잡고 다시 일상으로 복귀해야죠! 다시 신혼으로 돌아간다는? ;; 생각으로 살려구요 여러분 모두 감사합니다 힘이 정말 많이 됐어요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소파술 경험 있으신 분 계신가요?
좋은 글들만 있는 베동에 슬픈 글을 써서 죄송하지만 너무 걱정돼서 글을 남겨봐요ㅠㅠ 6주차에 초음파 잘보고 왔는데 2주 뒤에 가니 계류유산 판정 받았어요 내일 소파술 하는데 수술은 마취하니까 안아프다고 후기를 봤는데 이후 피고임이 관건이라고 하더라구요 안에서 피가 떡지거나 고여있으면 마취도 없이 쌩으로 하는게 그렇게 아프다고 많은 글을 봐서ㅠㅠ 혹시 소파술 하신 선배님들 있으시면 몸 관리하셨던 팁좀 얻을 수 있을까요? 미역국 먹고 많이 걸으라고 하던데 너무 무서워요 + 6주차 초음파 사진인데 이때도 왠지 원장선생님이 아직은 건강한지 잘 모른다라고 하셨던게 생각나서 이상한 징조가 있었을까요? 혹시 초음파 고수님들 계시면 알려주세요 남편은 슬프니까 더 보지말고 이제 앱 지우라고 하는데 계속 미련이 남아서 마지막으로 마음 가다듬고 다른분들 얘기라더 들을 수 있을지 글 남겨봅니다
댓글
10
마취해서 수술할땐 괜찮았는데 끝나고 집에올땐 앉는것도 너무 불편하고 아파서 며칠은 누워만 있었어요. 중간에 치료 두세번 더 받았던 것 같아요. 겨울이라 집 따뜻하게 해놓고.. 미역국이랑 소고기 많이 먹었고, 한약 먹었구요 마음 잘 추스리시고 힘내세요 그리고 혹시 다른 병원도 가보실 수 있으면 한번 가보시면 좋겠어요 저 지난번 유산했던 병원 이번에도 다녔는데,, 난황이 안생긴다고해서 2주동안 마음고생하고 3일뒤 다시 와서 확인하고 수술받으라고 했는데 다른 더 작은 동네병원가니 난황도 아기도 너무 잘 보였어요..
전 유산 2번 겪고 현재 3번째 임신이에요. 올해 2월 소파술 받았어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수술도 간단했고 몸에도 큰 무리 없었어요. 제가 미국에 있어서 그런지 마취도 국소마취만 해서 몸에 부담이 덜 했던 것 같아요. 수술 후 한 이틀은 몸에 기운이 없어서 집에서 푹 쉬고 다음부터 산책 & 가벼운 요가했어요. 그 후 며칠 후에 회사업무도 다시 시작했고요. 전 유산 후 몸의 회복은 빨랐지만 마음 회복하는데는 좀 오래 걸리더라구요. 특히 두번 유산하고 세번째 임신했을 때 기쁜 마음도 있었지만 또 유산할까 엄청 불안했어요. 다행히 며칠 전 8주차 초음파에서 건강한 아기 보고 안심하고 있어요. 결국 엄마의 몸과 마음 건강이 가장 중요해요. 수술 무사히 하시고 푹 쉬세요!
저도 계유로 소파술 2번 했어요 수술 마취깨고 나면 배 조금 아프고 거의 아무렇지도 않았어요 피도 하나도 안나오고.. 오전에 수술하고 오후에 바로 일하러 갔어요ㅜ 2번째는 그냥 쉬었는데 몸에 이상이 있진 않더라고요..
댓글 달아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천천히 몇번이고 계속 읽어봤어요 덕분에 아플것같다는 걱정은 한시름 덜어서 마음이 편해졌네요. 처음에는 아기 생각에 계속 울기만 하다가 막상 하루 남으니 수술 후기 찾아보면서 내 자신이 아플지 내 몸 먼저 걱정하는 모습에 아직은 엄마가 되기 글러서 떠났나보다 혼자 생각했습니다 오늘은 9주차 알람이 떠서 보고 또 울었네요ㅎㅎ 앱은 이제 지우고 다음에 저도 다시 웃으면서 돌아올 날이 있겠죠! 댓글 달아주시고 위로해주신 분들 모두 예쁘고 건강한 애기 순산하시길 기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