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냇저고리 3개, 긴팔내복3개 스와들업2개요 베이비 플러스 갔는데 긴팔내복이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아가 옷
9월쯤 출산 예정이신분들 옷 종류 뭐뭐준비하셨나요? 가을옷 겨울옷 어떤걸로할지 감이 안오네요.. 사이즈도 어떤걸로 고르셨는지 궁금해요!! :)
댓글
15
우와 다들 준비 많이하시네용 ㅜㅜ 저는 아직 배넷저고리 2개랑 슈트1개 정도 만 준비 해 놨는데......ㅎㅎ 애기가 생각보다 빨리 크니깐 ... 아가상태봐가면서 날씨도 봐가면서 한두개씩 사도 괜찮을거 같아서용 ㅎㅎ
저는산거랑 받은거해서 배냇8개 슈트8개 내복2개 우주복2개 반팔슈트12개용 !!생각보다 배냇 많이쓴다더라구요!!! 내복은 배냇대신윗도리입힐려햇는데 배냇물려받아서 나중에입히려구용!


탈퇴한 유저
와아아아앙 많이준비하셨네요!
저도 배냇저고리 배냇수트 정도요! + 반팔수트도 2개정도? 첫째 9월출산하신분이 조리원 나오니 10월이었는데 추울까봐 긴팔입혔다가 애기 태열 엄청 올랐다고해서.. 애기 사이즈랑 날씨 봐가면서 더 사려구요 😉


탈퇴한 유저
9월까지 덥긴한데 금방 추워질까봐 걱정되더라구요ㅠㅠ

그쵸? 🤔 그래서 저는 배냇저고리랑 배냇수트를 얇은것이랑 봄가을용으로 두께감 보고 나눠서 준비했어용! 선물받은 반팔수트는 태열올라오려할때 급 입히려고 있고.. 7부도 하나 구비중이죠 🙂 그리고 신생아땐 속싸개도 하니까 감안도해서.. 스와들미랑 스와들업도 사이즈&두께별로 준비해두었어요..! 근데 일단 저희 집은.. 집에 온도계가 원래 있는데, 한겨울에도 남편이랑 반팔입고 잘정도로 24~26도로 온도 잘 유지되긴 해서 괜찮을것같아요 ㅎㅅㅎ 본격적으로 추워지는 12월 넘어가면 그때옷은 아가 이미 3개월차 넘어가니 덩치랑 온도 보고 사려구 아직 선물받은거 외에는 안샀어요 ☺


탈퇴한 유저
육아용품 알아보고 준비한다음, 이제 옷으로 넘어왔는데 스와들미 스와들업 배냇저고리 바디수트 우주복 종류도많고 복잡하네요 ㅋㅋㅋ 저는근데 자꾸 우주복에눈이가요...우주복이 제일 예쁜거같아요!!! 태명도 우주거든요 히히

아 그래서 인스타가 우주이시구나!! ☺ 저도 우주복 75~80은 몇개이미있어요 아기옷 너무 귀엽죠?! 😌 근데 다 물려받은거랑 선물이긴해요 ㅎㅎ 포장 그대로 두면 나중에 매장교환도 가능하다고해서요 😉
히히 여기 다 9월 출산예정인 분들이에요☺️ 저도 배냇 2개랑 바디슈트 나시, 반팔, 7부 이렇게 골고루 60사이즈로 6개 정도 준비해놨는데 너무 많은 거 같기도 해용 벌써 옷 선물도 많이 들어오는데 사실 만만한 게 옷선물이고 아기들 성장속도 & 계절에 안 맞으면 한번도 못입힐 수 있으니 당장 입힐 60사이즈 3-4벌 정도만 우선 사시고 남자아이&지금 보통보다 계속 아기가 큰 편이라면 60사이랑 70사이즈로 나눠서 사셔도 될 거 같아요 나머진 필요할 때 바로 사시거나 조리원에서 아기 크기 보고 주문하셔도 되구용😍 요즘엔 배송도 금방오고 날씨도 가을이니 사서 세탁하고 바로 사용하기에도 괜찮을 거 같아서요 유니클로랑 H&M, 갭이 바디슈트 예뽀요 가격도 질도 괜찮구요😀😀


탈퇴한 유저
브랜드 추천까지 너무 감사해요 :) 60,70이 너무 고민되더라구요ㅠㅠ 저는 에뜨와에서 우주복 하나 골라놨는데 추천해주신 곳들도 구경가야겠어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