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24주때 미리 예약 해두었어요! 우선 산후도우미분 써보고 별로 필요가 없으면 중간에라도 멈추려고 계획중이에요! 사촌언니도 3일만 쓰고 너무 불편해서 그냥 혼자 키우는 중이라고 하는데 괜찮다고 하더라고욯ㅎ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산후도우미 알아보신분~
저는 지금 29주 됐는데 친구가 산후도우미 할꺼면 미리 해두는게 좋다고 해서 알아보려는데ㅠ 가격대 때문에 고민이네요ㅠ 구지 않써도 되는건지ㅠ 쓰고는 싶긴한데 돈이 또ㅠ
댓글
7
저는 정부지원 도우미 알아봤는데 소득 조금 보고 지원금 달라지더라고요 ㅠㅠ
저는 정부지원금은 거의 못 받지만 2주 신청해뒀어요. 안 맞는 분 오시면 선생님 바꿔달라고 하면 되지 뭐~ 라는 생각으로 ㅎㅎ 주변 선배님들 이야기 들어보니 그 때는 고양이발이라도 빌리고 싶대서요
자분이든 제왕이든 조리원갔다오고나서 산후도우미 없는것보단 있는게좋은거같아요ㅜㅜ 애기케어,산모케어(음식,세탁)해주니 그나마 엄마가 쉴수있어요 토,일은 안오는데 월요일 오전9시되기만을 엄청기다리게됨..... 전 써보니까 한결수월했음
저희지역 보건소에서는 출산예정일 40일전부터 신청하라고 하더라구요 ㅎ 저는 첫째때 정말 좋은 이모님 만나서 둘째도 신청하려구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