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둘째 임신중인데 첫째때는 자분했어요 무총도 없이.. 몸이 너무 망가졌고 진짜 진짜 엄청..아파요… 누가 선불이래요…? 회음부절개에 항문..이것도 후불로 따라옵니다 그리고 진통때 힘을 너무 많이줘서 몸이 진짜 훅 간게 느껴졌어요 그래서 둘째는 선택제왕 합니다~ 아직 제왕은 안겪어봐서 어떤게 나을지 모르겠지만ㅋㅋㅋㅋㅋㅋㅋㅋ 자분하면서 아 사랑니 쌩으로 뽑아도 안아프겠다 했습미다^^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자분? 제왕?
자분을 한다면 9월 제왕을 한다면 8월 말쯤에는 출산을 하게 될 거 같아요! 다들 분만방법 정하셨나요?? 지난주 의사선생님께서 3주 뒤에 자분 가능한지 봐주신다길래 무서워서 자분 못할거 같다고 제왕하고 싶다고 이야기하고 왔어요😭 근데 주변에서 제왕이 더 힘들다 자분을 해야 회복이 빠르다라고 이야기 하시는데 사람마다 제왕이 맞기도 하고 자분이 맞기도 하잖아요😭 다른 분들은 자분하세요? 제왕하세요?
댓글
12
전 둘다해본 친구들이 잇어섴ㅋㅋㅋㅋㅋ 제왕하려구용 ㅎㅎ
저는 운명에 맡기려구여..ㅋㅋㅋㅋㅋ 아이 크기나 상태에 따라 다른 거라서.. 첨엔 무조건 제왕!! 이랬는데 어차피 제모 해야하는건 둘 다 똑같고 고통도.. 다른 고통이지만 느끼는건 매한가지고ㅜㅜ 자분 선택해도 제왕으로 넘어갈 수도 있어서 그냥 운명에 맡길래요ㅋㅋㅋㅋ
이게 엄마가 정한다고 되는게 아니더라고요 ㅎㅎ 자분 하겠다고 열심히 준비해도 안 될 사람은 절대 안 되고 고생만 죽도록 하는거 몇 번 보고 나니까, 더 고민할 필요가 없겠다 싶어요. 저는 상황 봐서 어떻게든 되겠지.. 하는 쪽이에요. 그냥 조산만 아니면 좋겠어요 ㅋㅋㅋㅠㅠㅠ
전 자분 원해요! 아가가 역아고 조건이 안맞는다면 제왕 해야겠지만.. 최대한 자분으로 낳으려고 임신 초기부터 다짐중이에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