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산후도우미 필수일까요??🧐

이제 슬슬.. 출산하는 법이나 그 후에 케어하는 부분을 어떻게 할지 고민이 되더라구요 산후조리원은 당연히 갈건데요~ 그 후에 도우미 쓰는부분이 조금 고민이에요😅 다른것보다.. 오셔서 집에서 둘만 있어야하고.. 또 집안에 케어해주시면서 집안 살림살이나 이런것도 다 보고 쓰셔야하고.. 한마디로! 불편할까봐서에요ㅎㅎ 제 성격이 좀 그런것도 있고 또 아직 애기가 태어나면 어느정도 힘든지 감이 없어 이런 생각하는걸수도 있지만🥲 현재로서는 고민이 됩니다! 혹시 저같으신 분들 어떻게 하실 생각이셔요? 혼자 2-3주 케어하는거(+중간에 친정엄마 도움 살짝) 많이 어렵고 힘들까요? 도우미 케어 받는게 제 몸과 정신건강을 위해서 좋을까요?ㅎㅎㅎㅎ

댓글

17

  1. 저도 첫째때 고민했던 부분인데요... 결국 산후도우미 불렀어요. 첫날이나 이틀째만 좀 신경쓰일뿐, 괜찮았어요. 일단 조리원에서 모든게 회복되지 않고... 신생아는 2-3시간마다 깨서 수유해야하고.. 그러다보니 잠을 못자요. 도우미있으면 잠이라도 잘 수 있어서 괜찮을거에요. 저는 3주 할껄 후회를 하긴했어요. 밥도 청소도 아기케어도 저는.... 만족했고 둘째 출산하면 또 쓸 예정이에요

  2. 저는 시어머니가 살림살이 다 보시는거보다 그냥 모르는 사람이 보는게 더 나을거같아요…ㅎㅎㅎㅎㅎ 그리고 주변에 안썼던 친구들이 ㅎㅎㅎ 입에 거품물고 얘기하더라구여 무조건 쓰라고ㅎㅎ 진짜 조리원 다녀오고 한 2-3주가 지옥이라고 난리더라구여.. 완전 멘붕이고 잠도못자고 스트레스받으니 우울하고 난리였다고 해서 저는 무조건 쓰는걸로 바꼈어요ㅜㅜㅎㅎㅎ

  3. 조리원나오고 도우미님은 저에게 한줄기 빛과 같았어요퓨ㅠㅠㅠㅠㅠ 꼭 쓰세요ㅜㅜㅜㅜ 새벽에 잠못자고 애 수유하다가 아침에 이모님 오시면 후광이 비친다며 ㅋㅋㅋㅋㅋ 이모님한테 맡겨놓고 잠깐 잘수도잇고 목욕이나 애 케어도 배우고, 산모마사지도 해주세요ㅠㅠ 둘찌인데 3주신청예정이요

  4. 전 신랑이 조리원 나오면 평일 기준 휴가 15일이라 _ 죽어나 사나 ㅋㅋ 둘이해보려고요 🤣 반찬 찬스만 엄마에게 ㅋㅋ 남한테 내 살림 맡길 자신이 없어서 ..... 🤣

  5. 저도 첫째때썻는데 진짜 애기 봐주시는동안 잘수잇는것만으로도 만족했어요ㅜㅜ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