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보통 어린이집 몇개월 아기부터 받아주려나요??회사에서 3개월만에 복직하길 원해하는데.. 전 15개월 다 쉬고싶거든요…

보통 어린이집 몇개월 아기부터 받아주나요? 저는 분유도 못 뗀 아가 어린이집 보내는게 맞나 싶거든요..(혹시나 오해하실까봐요! 그렇게 분유도 못떼고 나오시는 분들 뭐라하는게 절대 아니에요 그런 분들 진짜 대단하고 존경스러운데 전 그렇게 못할 것 같다고 말씀 드리는 것 뿐입니다 오해말아주세요?ㅠㅠㅠ왕소심...ㅠㅠ) 근데 저희 팀장님은 옆 팀장님은 3개월 출산휴가만 쓰고 왔는데 안될 게 뭐 있냐는 식으로 말해요.... 제가 그건 그집 사정이고 전 지금 양가 부모님 모두 다 일하고 계시고 제가 손벌릴 수 있는 곳도 없고, 아기돌보미 이런것도 구하기 힘들다하고 어린이집도 뭐 6개월 전 아기는 받아주지 않는 곳이 대부분이라고 들었다. 그래서 아기 이유식 할 즈음에 어린이집 보내서 적응기간 1개월 생각하면 최소한 8개월정도 뒤에나 복직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정.. 1년 지나고 돌아와서 제 자리 없으면 실업급여 받을 생각도 하고 있다. 그러니까 ​ 아니. 정확히 알아보지도 않고 그렇게 말하면 어떻게 하냐. 난 팀워크가 제일 중요한 사람인데. 팀에서 너 하나 빠지고 나면 나머지 사람들이 너 올 때까지 으쌰으쌰 해볼 수 있게 해야지 그럴려면 너도 복직에 대한 의지를 가져야 하는 거 아니냐. 7-8개월 이렇게 쉬면 누구 구해주지도 않을텐데 남아있는 사람끼리 어떻게 버티냐. 3개월도 힘든데. ​ 라면서... 어린이집 알아보래요.. 이렇게까지 제가 직장에 다니는게 맞나요??

댓글

28

  1. 저도3개월만에 복직했었는데 어린이집은 너무 이른것같더군요ㅜㅜ 정부지원 아이돌봄서비스있어요 집에와주셔서 아이봐주세요 물론어린이집은 거의무료지만 이건 비용나갑니다 그래도 어느정도는 커서 보내는게 나을거같더라구요 한번찾아보세요 아이돌봄서비스입니다

  2. 나라에서는 1년육아휴직을 1년반으로 늘려준다고하는데 현실은 그 1년도 제대로 못쓰다니ㅠㅠ 철판깔고 아기를위해 쎄게나가세요. 1년꼭 다 쓰시길!!!

  3. 3개월 아가는 너무 불안한데요 ㅠㅠ 관리자 너무 하네요. 이러니 일하는 여자들 퇴사수순 밟는것이 너무 예견된듯해요. 나라에선 낳으라만하고..

  4. 혹시 모르니 대화 내용 녹음 해두시면 도움이 될까요? 정말 답답한 관리자네요

  5. 복직도 복직인데 저는 ... 내 아가를 내가 보지도 못하고 다른 사람 손에 그것도 가족도 아닌 다른 사람한테 맡긴다는거 쉽지않아요... 정말 그 회사밖에 없으면 모르겟지만 복리도 구리네요... 저도 6개월 쉬고 오라는거 그냥 그만 둘거에요^^ 그리고 15개월 전부 강제 휴가에요 법적으로 !!! 그래서 그만 두라고하면 출+육+실업급여까지 싹 받을 수있으니까 맘님 하고 싶은데로 딱 결정하시면 되구요 노동부 전화해서 처음부터 끝까지 알아보고 딱 말씀하세요 !!!!! 강하게 😊화이팅 ❤️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보통 어린이집 몇개월 아기부터 받아주려나요??회사에서 3개월만에 복직하길 원해하는데.. 전 15개월 다 쉬고싶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