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이게 가진통 일까요 ?...

오늘부로 30주 4일입니다 .... 30주부터 잘때 옆으로 일자로 자면서 배가 땡기고 아프고 잘못자요ㅜㅜ자꾸 화장실 배처럼 계속 배가 아파요 ㅜㅜ장실가면 대변도 시윈하게 못봐여 ㅜㅜㅜ특히 새벽에 계속 그래요 ㅜㅜㅜ 장실갔다와서 누워 있어도 배가살살 아파요 ㅜㅜ애기 태동은 엄청 심하구요 ㅜㅜ 이게 가 진통이라는데 ㅜㅜ맞는건가요 ?.....ㅜㅜㅜㅜ 장실도 엄청 많이 가요 ㅜㅜ소변보고 뒤돌아서면 다시 소변이 보고싶고 ㅜ

댓글

12

  1.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가진통은 아니꺼예요 저도 32주차데 태동이 너무심해요 자다깨고 자다깨고 아랫배도 찌릿찌릿하고 뱃속에서 아기가 전쟁치는것같아요 막달 다되어가니 애들도 세상밖을 나올준비하나봅니다 의사선생님께 물어보니 태동이 심한건 좋은현상이고 애기가 건강하다고 증거라네요

    1. subcomment icon

      태동보다 새벽에계속 배가 아파요 ...일찍 가진통이 올수도 있데요 ....

  2. 고생많으셔요 저 쓰신글 제가 어젯밤에 쓴줄알았거든요 🥲 저희홧팅해요 😂

    1. subcomment icon

      네~^^화이팅 해여!!! 맘님들이 젤 힘들죠 ㅜㅜ

  3. 제가 조기진통으로 입원했었는데 배가 갑자기 급 쪼이면서 부풀어오른다고? 해야될까요 뭉치는것처럼 딱딱해져요 10분간격으로 주기적으로 아팠다가 풀렸다가 그러더라구요 이럴땐 바로 병원 오라고 했어요 엄청 아팠어요 ㅠ ㅠ 지금은 조금 아픔정도는 참고 있어요 주기적인 진통 아닌이상 ㅡ 이맘때쯤 다들 불편하다고 하더라구요

    1. subcomment icon

      아하 ㅜㅜ그래요ㅜㅜ조금더지커 보고 가야긋네요 ㅜ

  4. 저도 31주 4일차에요... 저도 말씀하신거랑 비슷한 증상이긴한데 굳이 병원은안가고있어요. 특히 밤, 새벽에 그래서 거의 잠은 못자요. 왼쪽이든 오른쪽이든 바로눕든 숨쉬기가 어렵고, 옆구리가 아프고,신물이 나오고 속이쓰리고, 방광 및 직장압박감에, 다리 골반쪽 혈액정체된 느낌들고, 태동심하고 잠이안와요 근데 매일 그런건아니라 2~3일에한번씩 유독 심해서 날밤새고 새벽에 깨지만 어쨋든 세네시간이라도 자고 깨어나면 좀 괜찮아요. 근데 전 병원 가진않고있는데, 그 기준은 아이가 막달에 골반쪽으로 내려가면서 태동이 감소한다는것이 일반적인 완전막달 증상인데 그런것이 없고 아가가 너무 활동적이고, 주로 낮, 오후에 걷거나 스트레스받으면 수축(배뭉침)으로 단단해지지만, 눕거나 안정하면 수축이 풀리고.. 비규칙적이고 또 출산전의 전형적 증상이라고하는 가진통에서 진진통으로 바뀌는 양상 (통증이 규칙적으로 바뀐다, 긴가민가가 아니라 헉 하고 말도 이을수 없는 상황)도 아니고, 또 양수가 터지거나 이슬이 비치는것도 아니고 (집에 리트머스지 있음), 찢어질듯한 복부통증이 있는것도 아니니까 (태반조기박리 등).. 따라서 종합적으로 그냥 자궁이 커지면서 나타나는 부수적 증상이라는 판단하에 특히나 밤에 굳이 당직의사한테 보일 증상은 아니라 생각해서 안가구... 잠도 안오는거 호흡이나 이완 연습 하고잇어요...(어제도 밤새 뒤척이다 2시에자고 4시에깨고 7시에 깻네요🥲) 그래도 산모나 임부마다 상황이나 증상은 다 다르니.. 걱정 되시면 오늘 한번 병원 다녀오셔도 좋을것같아요! 일단 궁금하고 걱정되면 병원가는게 제일 좋은방법이라구 했어요! 증상이 다들 비슷해도 어차피 내몸이고 케이스바이케이스래요 의료진입장에서 들어봤을때 굳이 안와도 되는데도, '헉,산모님 잘오셨어요!' 하는 케이스가 종종 있더라구요.

    1. subcomment icon

      길게ㅜ적는다고 고생하셨네요 ㅜㅜ 계속그러니 ㅜㅜㄴㅓ무 힘들더라구요ㅜㅜ조금더 참아보고 다음주 내진하니 그때 가는게 좋겠어요 ㅜ

  5. 음... 제가 수축으로 입원햇다 어제 퇴원햇는데요 ㅠ 수축은 갑자기 확배가쪼이면서 배가 다단단해져요..통증도 무지 아파요.. 몸도못돌리거걷는것도힘들엇어요..소변조금이라도 참으면 더아파서 화장실 자주가긴해요 ㅠㅠ 전 이랫요... 불안하면 가보세요! 태동검사해보시는게 젤 정확해요 ㅠㅠ

    1. subcomment icon

      너무심하니까ㅜㅜ가보는게 좋겧죠ㅜ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