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시험관, 초산,노산,쌍둥이라 큰병원 가야하는데 미리 대학병원으로 갔어요. 먼저 경험한 친구말로는 병원 선생님마다 다르기는 하겠지만 분만때만 큰병원 옮기니 웬지 대하는게 다른거 같아 좀 그랬다면서 저한테는 미리 다니면서 선생님이랑 좀 친해놓으라고 하더라구요...이벤트가 많을수 있으니 더더욱 선생님이 과정을 알아야 좋다고...그래서 좀 덜 친절하고 사람이 많더라도 저는 바로 대학병원급으로 가버렸어요 ㅎ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난임병원 졸업 후 출산병원
저는 난임병원 다음주에 졸업 예정인데 그 이후 큰 병원 출산병원에서 출산할 예정이에요 그런데 바로 큰병원 출산병원으로 옮길지 일반 산부인과에서 30주 까지 있다가 출산 즈음 옮길지 고민입니당!! 여의도 성모병원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일하는 중이라, 평일에 무조건 반차를 쓰고 병원 방문을 해서 출산휴가 즈음 옮길까 고민중임데,,, 어떤게 나을지 모르겠어요 ㅠㅠ
댓글
14

대기시간이 길지 않으셨나요?? ㅠㅠ직장맘이라 대기시간때문에 겁이 벌써나네요 ㅠㅠ

예약하고 가도 그시간에 선생님 못 뵙고, 생각보다 오래 있다가 뵈었어요(신랑이 짜증냄요ㅠ)
지난주에 난임병원 졸업했고, 다태아라 대학병원이냐 분만있는 병원이냐 고민했거든요. 난임병원에서 진료봐주시는 선생님께 물어봤더니, 일반 분만 병원가서 진료 봐도 된다고 하셨어요. 추후에 대학병원도 생각하고 있기도 하구요. (혹시 모를 이벤트가 있을까봐요)

저는 선택제왕할마음이이 벌써부터있어서 큰병원큰병원 생각하는거같아요 ㅎㅎㅎ

저도 제왕이에요ㅎㅎ~
혹시 노산이시거나 유산경험, 모체에 이벤트가 있으셨던 경우면 대학병원도 출산시에 다양한 대비를 할 수 있어야하니 진료기록이 중요하거든요~ 출산 임박해서 교수님으로 바꾸고 이전엔 주말 진료가 있으신 조교수로 봐도 되니까 저는 대학병원 추천드려요! 출산병원을 대학병원으로 이미 생각중이시니까요!

아아 다른 일반의사에게 보고 교수님으로 바꾸는게 실례는 아니겠지요,?!!

전혀 아니에요~ ㅎㅎ
저는 시험관에 임전당이예요. 난임졸업했구요. 엄청 고민하다가 대학병원은 너무 오래걸려서 ㅠ 일반산부인과 다니다가 막달에 대학병원으로 전환할려구요.

저도임전당이랍니다ㅜ 기형아검사는뭐하셨어요?

실례지만 임전당이.... 멀가요...

임신 전 당뇨요!

중기부턴 대학병원 가셔요 막달쯤 가실때 혹시나 애기가 빨리 방뺀다고 신호주면 코로나 검사 등등 해서 입원 지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막달보단 일찍 옮기셔서 후반부 준비를 하시는게 여러모로 좋으실거같아요. 임전당은 후반부 당관리 안될경우 애기 좀 일찍 나와야될수 있어요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