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21주4일까지 전혀 안느껴져서 갔었는데 아가 너무 잘놀고 있었구 병원에서도 아무문제없는데 왜왓지 어리둥절 반응이셨어요 🙄😂 아직 많이 느낄 시기가 전혀 아니래용 넘 걱정마셔용 ㅎㅎ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태동이 맞는지 모르겠어요ㅠㅠ
오늘 22주1일차입니다 다른 분들은 폭풍 태동을 느낀다고 하시는데 저는 이게 태동인가? 긴가민가해요.. 19주 후반에 꿀렁거림이 하루에 한두번 있었고 20주 정밀 초음파 진료 때 원장님께 며칠 전에 꿀렁거림 한번 느꼈다고 하니 그게 태동이다!! 하셨거든요 근데 그 후로 한동안 아무 느낌 없다가 며칠 전부터 꿀렁거림이 하루에 두세번 있긴 했는데 이게 너무 태동을 느끼고 싶어하는 기분 탓인가 싶어요ㅠㅠㅠㅠㅠㅠㅠ 다음 진료는 임당 검사라 24주에 가는데 그때까지 불안한 마음 가지고 기다릴 자신 없는데 그전에 병원 가서 아기 잘 있는지 보러 가도 되겠죠??
댓글
19
저도 좀 늦게 느낀편이었는데! 전혀 못느낀 날도 있었어요 ㅋㅋㅋㅋ 근데 점점 갈수록 명확하게 느껴지더라고요!!!
꿀렁거리는게 태동 맞아요 내장이 움직이는 느낌?ㅋㅋㅋ 누우면 좀더 잘 느껴져요 곧 콩콩차고 돌아다니고 막 그럴거에요~
전 어제22주1일 2차정밀하는데도 계속 꿀렁이더니 어제는 하루종일 태동이 있었어요 ㅋㅋㅋ

저랑 주수가 하루차이시네요!! 하루종일 태동 부러워요
저도 하루 한두번 어쩌다 겨우 꿀렁임 느끼는 정더라 병원갔을때 물어봤는데 25주까지는 전혀 걱정말라구 못느낄수있다고 비교말라고 하시더라고요! 통증있거나 걱정되시면 한번씩 병원가서 보시는것도 좋을거같아요 ㅋ

25주까지는 못 느낄 수 있군요!!!! 안심이 돼요ㅠㅠ

저두 엄청 걱정했거둔요!! 남들은 18주부터 잘 느낀다는데 ㅠㅠ 수축때문에 병원검사 갔을때 들었는데.. 엄마는 못느끼지만 아가가 너무 움직여서 심박수도 체크힘들다는 얘기 들었어요 ㅋㅋㅋ 걱정말구 기다려봐용🫶🏻

맞아요.. 남들은 태동 잘 느끼는데 저만 이래서 걱정했거든요ㅜㅜ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