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임당 재검 통과했어요!

임당 재검 통과했어요!

저의 임당 검사 경험이 아직 임당 검사 안 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 남겨봅니다. 참고: 저는 24주차에 임당 검사를 했습니다. (화요일) 임당 검사 날 화요일 아침 임당 검사 예약이 잡혀있었습니다 병원 오기 3시간 전부터 금식을 하라고 했고 저는 11시 예약이라 금식이 어렵진 않았어요 (아침 한 번 안 먹고 넘어가는 정도니까요-) 전날에는 저녁 먹고 수박..을 먹었는데 (왜 그랬는지😂) 괜찮겠거니 생각했어요 그리고 병원에 가니 오렌지맛 시약 한 통 50ml를 주시더라구요 (블로그나 유튭에 찾아보면 많이 나올거에요) 차갑게 되어 있어서 마시기에 어렵지는 않았어요 그 약을 먹고 나서 한 시간 뒤에 피를 뽑았어요 피 뽑고 리트머스지 같은 데다가 바로 한 방울 떨어뜨려봐서 수치를 보더라구요 기준치는 140인데 저는 169가 나왔어요 😭😭 간호사 선생님이 안타까워 하시며 임당 재검이 가능한 날짜를 종이에 적어주셨어요 (목요일) 임당 재검 날 보통 임당 재검이 걸리면 첫 검사 후 2-4일 내에 재검을 하는 것 같아요 저는 목욜 또는 금욜에 오라고 하셨는데 금욜은 일정이 안 돼서 목욜 오전으로 잡았어요 9시까지 병원에 오라고 했는데 오기 전에 꼭 12시간 금식 !!! 물도 마시지 말고 오라고 했어요 시간 맞춰 병원 가니 조금 기다렸다가 들어갔는데 먼저 피를 한 번 뽑고, 엊그제 먹었던 오렌지맛 시약 똑같은 거 100ml짜리를 한 번에 먹으라고 주시더라고요 ㅠ 어떤 분들은 이 약 자체가 역해서 먹고나서 토하거나 어지럽다고 한다는데 토를 하면 다시 검사 날짜를 잡아야 한다고 좀 힘들면 밖에 나가서 산책을 하거나 먼 곳을 보면서 멍때리라고 하셨어요 ㅠ 9시에 가자마자 피 뽑고 -> 약 먹고 -> 10시에 또 한 번 피를 뽑았어요 (약은 한 번만 먹었어요) -> 그리고 한 시간 기다려서 11시에 또 한 번 피를 뽑고 -> 12시에 마지막으로 피를 한 번 더 뽑았어요 저는 10시 피 뽑을 때까지 잠깐 울렁 거려서 (이어폰 꼽고 있는 것도 살짝 어지러웠음 ㅠ) 병원 안에 이곳저곳 돌아다녔어요 이 한 번만 잘 넘기면 다음번 부터는 왠만하면 괜찮다고 하더라고요 피 네번 뽑는 것도 그건데 저는 1시간씩 기다리는 것 자체가 넘 힘들었어요 ㅠ 전날 애기가 태동해서 잠을 설쳐서 굉장히 피곤하고 자고 싶었어요 ㅠ 가능하면 차를 갖고 가서 잠깐씩이라도 차에서 쉬는 걸 추천 드려용 ㅠ 아무리 병원 안에 소파가 있어도 신경이 쓰이긴 하니까요 ㅠ (금요일) 그리고 오늘 아침!! 출근 길에 의사 선생님한테 전화를 받았어요 네 번 피를 뽑아서 두개 이상 이상 수치이면 임당 확정인건데 저는 네개 다 정상 나왔다고요 ㅠ 임당 가기 직전에 식단 조절해봤자 소용 없다고들 하는데 그래도 수욜에 과식하지 않고 야채 많이 먹었는데 그게 좀 도움이 됐나 싶기도 하고 그래용 ㅠ 의사선생님 말씀은 아예 처음부터 재검에 안 뜨면 모를까 1차 때 수치 높게 나왔다가 재검에서 정상 나오는 경우 더 막 먹게 된다고 그게 임당 확정 받는 것보다 위험하다고 식단 잘 조절하라고 하시더라고요 ㅠㅜㅋㅋ 병원에 따라 시약을 주고 병원 오기 한 시간 전에 먹으라고 하는 곳도 있는 거 같더라고요, 그런 경우라면 꼭 차갑게 해서 드세용 한 방에 먹는 게 그나마 덜 괴로운 거 같아용 ㅋㅋ 원래도 탄수화물 좋아하는 편이고 임신하고 초기에는 라면이 엄청 땡겼던 터라 결과가 안 좋을 수도 있겠다고 생각은 했었지만 막상 재검 뜨니까 맘도 안 좋고 무엇보다 재검 시간이 힘들더라고요 직장인이라면 검사 받으러 갔다온다고 하고 나서 2-3일만에 오전 시간을 통으로 또 빼야 하니까 그런 부분 고려도 해야 하고요 ㅠㅠ 하튼 저는 기형아검사 때도 한 방에 통과 못 해서 니프티 했는데,, 검사란 검사 다 해보네요 ㅋㅋ 다른 분들은 부디 한 방에 통과하시기를 바래요!! 특히 임당은 더더욱요!! ㅠㅠ 사진은 맘똑 티비 유튭에서 찾아봤던 임당 재검 통과 기준이에요 ㅎㅎ 참고하셔용

댓글

18

  1. 호오..25일에 저도 하는데ㅠㅠ 심장 떨려요..하

    1. subcomment icon

      꼭 통과하실거에요 🙌🙌 많이 걷고 가셔유 ㅎㅎ

  2. 저도 10일뒤에 검사라서 냉장고에 약을 고이 모셔뒀어요.... 요즘 잠을설쳐서걱정이네요ㅜㅜ 잠이랑도 연관이있대서 ..

    1. subcomment icon

      ㅜㅜ 그렇군용 저도 아침이나 잠들기 직전에 태동으로 잠을 푹 못 자용

  3. 저도 오늘 임당 하고 통과 했어요!!

    1. subcomment icon

      축하드려용 💙💙💙

  4. 부러워요ㅠㅠㅠ저는 145나와서 임당재검나와서 지금 채혈중이에여ㅜㅜㅜ저도 정상이 나와줬으면 좋겠네요 1번째 검사때는 2시간 공복하고 재검때는 12시간 금식했어요~

    1. subcomment icon

      호떡맘님도 재검 통과하시기를 바라요 🙏🙏🙏

  5. 다행이에요! 저도 다음달에 임당검사라 걱정되고 어떻게 진행되나 궁금했는데 덕분에 많이 배우고가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1. subcomment icon

      병원마다 프로세스는 좀씩 차이가 있나봐요~~ 럭키 어머니도 한 방에 통과하시길 바라요 🙏🙏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